여러분 밀가루 딱 일주일만 끊어보세요. 바로 효과가 나타납니다.


흰쌀밥을 주식으로 삼던 우리가 서양의 생활양식에 젖어 간편한 샌드위치나 빵을 자주 찾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피자와 빵, 라면, 과자 등은 모두 밀가루로 만들어지며 열량이 높고 중독성 강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섭취가 가능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가급적 밀가루를 멀리하라는 영양학자들의 조언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밀가루 음식은 고탄수화물 식품이며 당지수가 높아 혈당을 빠르게 치솟으며 살이 찝니다.


그 뿐만 아니라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게 만들어 당뇨병과 지방간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밀가루 음식에는 ‘글루텐’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글루텐은 반죽을 쫄깃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 장애를 일으키고 글루텐 불내증에 걸릴 수 있어 피부, 신경계, 면역계, 관절, 치아, 기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어진 ‘밀가루’는 사실 우리 몸엔 그다지 좋지 않은 식품으로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이 밀가루를 끊고 있습니다.


밀가루를 끊으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


1) 깨끗해지고 피부 트러블 개선

지속적인 밀가루 섭취 때문에 체내에 쌓인 좋지 않은 성분들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곤 하는데요.


밀가루를 멀리하면 생긴 피부 트러블이 가라앉게 되고, 속이 건강해지면서 피부 톤이 환해지는 것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글루텐으로 인한 소화장애 개선

글루텐으로 생긴 소화 장애가 개선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변비 탈출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밀가루를 자주 섭취하면 배변 활동에 방해를 주기 때문에 평소 소화 장애를 앓고 있다면 꼭 끊으시기 바랍니다.


3) 비만 개선

많은 사람들이 밀가루를 끊는 가장 첫 번째 이유는 바로 ‘비만’으로부터 해방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피자와 햄버거, 각종 인스턴트 음식엔 밀가루가 들어가 있으며, 대체적으로 높은 칼로리로 인해 비만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했듯이 당지수가 높아 당뇨병의 위험에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비만이신 분들은 밀가루를 우선적으로 제한하시기 바랍니다.



4) 성인병 예방

칼로리, 염분, 콜레스테롤이 많은 밀가루 음식은 성인병 유발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줄이게 되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5) 부종 개선

밀가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글루텐’은 잘 녹지 않아 몸이 붓거나 부종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몸 혹은 다리 등에 부종이 많이 생겼다면 치료와 함께 밀가루를 끊는 것도 매우 중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식욕 감퇴

많은 사람들이 밀가루 음식을 먹고 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시 배고픔을 느끼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열량이 높은 밀가루 음식은 혈당으로 바뀌는 시간이 다른 식품에 비해 빠르다고 합니다.


즉, 밀가루 음식을 먹는다면 금방 허기지고 배고픔을 느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해 비만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 대신 몸에 좋은 채소와 과일 등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 가기 때문에 쉽게 허기짐을 느낄 수 없습니다.


7) 뼈 건강 개선

밀가루 음식에 다량 함유된 나트륨 성분은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이기도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줍니다.


특히, 라면에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 있어, 라면 섭취만 줄여도 뼈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8) 두통 예방

평소 두통이 있다면 절대 밀가루 음식 섭취를 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가루에 함유된 글루텐 성분은 두통을 유발하기 때문.


우리가 먹는 밀가루는 미국산이며, 면적당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유전자 변형으로 생산되는데 그로 인해 두통이 유발됩니다.


밀가루를 효과적으로 끊는 방법



밀가루를 무리하게 끊으려다 보면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탄수화물의 공급이 갑자기 줄어들며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사가 불균형해지고 더 심할 경우, 뼈와 근육에 손상이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밀가루 끊기에도 적절한 요령이 필요합니다.



1) 밀가루 대체 음식 찾기

밀가루를 갑자기 끊는 것보다 통밀과 같은 좋은 탄수화물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매 끼니마다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통밀은 건강에 좋은 미네랄, 비타민 그리고 단백질을 만드는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섬유질도 풍부합니다.


또한, 통밀뿐만 아니라 쌀가루, 감자녹말, 옥수수 가루, 콩가루 등이 모두 좋은 밀가루 대체식품입니다.


밀가루가 먹고 싶을 때는 쌀로 만든 면이나 피자, 빵을 먹거나 당지수가 낮은 메밀국수와 호밀빵, 보리 등을 찾기 바랍니다.


2) 식후 디저트는 과일or다크초콜릿

식후에 늘 디저트를 달고 산 사람이라면 밀가루로 식사를 하지 않더라도 디저트 욕구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후 디저트는 과일이 좋은데 딸기의 경우 당뇨와 고혈압, 비만 등에 좋으며 단맛에 비해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초콜릿이 너무 먹고 싶다면 다크 초콜릿으로 대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3)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기

보통 지인들을 만나면 함께 식사를 하곤 하는데, 이때 밀가루 음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좋으며,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음식점을 미리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함께 도전한 친구를 만들자

다이어트는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밀가루를 끊을 때 함께 끊을 친구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함께 해 줄 동료가 있다면 서로 의지하며 목적 달성할 수 있는 성공률이 더욱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5) 일주일만 버텨라!

입맛이 길들여지려면 적어도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음 며칠 동안 밀가루 음식이 생각나고 먹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딱 일주일만 버티면 그 뒤로 자연스럽게 생각이 나지 않고 순조롭게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됩니다.



세계적인 셀럽브리티 ‘미란다 커’는 자신의 몸매 유지 비결로 ‘하얀 음식은 절대로 먹지 않는다’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그녀가 말한 하얀 음식이란 바로 밀가루로 만든 빵과 면, 과자 등의 음식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개그우먼 김지민은 밀가루 섭취를 제한한 것만으로도 아랫배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지금 현재 피부 트러블과 소화 장애, 다크서클, 불면증, 비만 등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적극 밀가루 제한모드에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