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도 매일 찾아먹는 겨울철 꿀별미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음식, 고구마특히 추운 겨울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군고구마는 겨울철 별미입니다.


맛도 좋지만, 고구마는 특별한 효능들을 담고 있어 수많은 연예인들이 찾아먹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연예인 수지, 한혜진, 강민경, 소지섭 등 불어난 체중을 관리할 땐, 고구마를 꼭 챙겨먹는다고 합니다.


자, 그럼 고구마의 특별한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그런데!

 

우리에게 친숙한, 맛있기만 한 줄 알았던 고구마에게 굉장한 효능이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현대인들의 똑똑한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고구마, 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효과적인 변비탈출

 

생고구마를 자르면 끈적 끈적한 하얀색 진액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야라핀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고구마의 이 야라핀 성분이 변을 부드럽게 해주고 장 청소 기능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고구마에 풍부하게 포함된 식물성 섬유질이 배설을 촉진해 변비예방은 물론 변비치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2. 혈압조절

 

고구마는 식물성 섬유질 뿐만 아니라 칼륨도 많아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줍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능력도 뛰어나 성인병 및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 높은 칼륨함량으로 인해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이라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암과 야맹증 예방

 

일본 도쿄대학교 의과학연구소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항암효과가 있는 채소 82종 중 가지, 당근, 샐러리 등을 재치고 고구마가 발암억제률 1위 식품으로 선정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국립암연구소에 따르면 고구마와 함께 호박, 당근을 많이 먹는 사람은 전혀 먹지 않은 사람보다 폐암 발생률이 훨씬 낮은 것으로 밝혔습니다.

 


이러한 효능은 고구마에 있는 베타카로틴때문.

 

특히 이 베타카로틴은 항암효과 뿐만 아니라 시력유지에도 도움이 돼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다이어트

 

달고 맛있는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고구마 원푸드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특히 고구마의 당은 감자의 1/2이며, 혈당지수는 55밖에 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느끼기 쉽고 건강을 챙기는 효능까지 있으니 밥대신 고구마를 섭취하면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겠죠?

 

 

그렇다면 고구마,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고구마는 열량이 낮은 음식으로 생 고구마의 열량은 100g 111kacl입니다.

 

고구마를 쪄서 먹을 경우 114kcal, 군고구마로 먹는 경우는 141kcal로 약간 높아지지만 삶거나 구워서 먹어도 낮은 열량이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죠?

 


가끔씩 별미가 필요하다면 고구마 튀김도 좋고, 아침대용이라면 고구마 쉐이크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 수 있는 활용도 높은 고구마!

 

맛도 있고 건강도 챙겨주는 고구마, 오늘부터 먹어보면 어떨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