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있는 치킨보다 순살치킨이 더 비싼 이유

여러분은 치킨을 먹을 때 뼈있는 치킨을 선호하시나요? 순살치킨을 선호하시나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먹기 편한 순한 치킨을 좀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순살 치킨을 먹기 전 한 가지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요. 그것은 바로 '가격' 때문입니다. 일반 뼈있는 치킨보다 2~3000원정도 비싸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닭 한 마리임에도 불구하고 가격 차이는 상당히 크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뼈있는 치킨보다 순살치킨이 더 비싼 이유


굽X치킨, 교X치킨 등 프랜차이즈 치킨의 경우 치킨 한 마리당 1kg의 무게로 맞춘다고 해요. 순살치킨의 경우 1kg의 무게를 맞추기 위해 뼈의 무게를 살로 대신해야 하기 때문에 닭이 약 '한 마리 반'정도가 들어가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질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일반 치킨의 경우 뼈가 약 1/3 해당 될 정도로 부피가 크다보니 그 부분을 순살로 맞추다보니 가격이 비싸진 것이죠.


순살치킨은 외국산만 쓴다?

한동안 순살 치킨에 대해 안좋은 평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순살 치킨'은 외국산만 쓴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확인해본 결과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치킨의 경우 모두 국내산 닭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만약, 일반 동네 치킨집에서 주문을 한다면 꼭 원산지 체크를 해보고 주문하세요.


순살치킨에 사용하는 닭의 부위는?

치킨 업체마다 순살 치킨에 사용하는 닭의 부위가 다르다고 합니다. 굽X치킨, 또X오래의 경우 다리살을 사용하며 네X치킨은 가슴살, BXQ는 안심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교X치킨과 페X카나, BXC는 다리살과 가슴살을 섞어 사용하니 원하는 부위에 따라 주문해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순살 치킨과 뼈 있는 치킨의 가격차이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번 포스트를 통해 궁금증이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