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를 해도 계속 나오는 먼지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집안의 먼지가 많으면 코와 입으로 들어가 호흡기 및 기관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호텔에서는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특별한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호텔 청소 매뉴얼과 집에 있는 재료들로 집안에 있는 먼지들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지 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은 오늘 포스트 참고해 청소해보세요.
호텔은 침구 정리부터 시작해서 객실 정리정돈, 객실 바닥, 욕실, 욕실 비품 정리 순서로 청소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여름철 욕실에 자주 끼는 물 때, 찌든 때, 손 때는 만능 욕실 청소액을 뿌리고 스펀지로 살살 닦아주면 새것처럼 깨끗해집니다.
식초를 40도 정도로 데워서 사용하면 물 얼룩이 훨씬 더 잘 지워진다고 합니다. 평소 커피포트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청소할 겸 식초를 넣고 데워보세요. 커피포트 안에 있는 물때도 제거되고 일석이조입니다.
<일반 식초와 데운 식초로 닦은 결과>
확실히 데운 식초로 닦았을 때가 얼룩도 잘 제거되는 모습이네요. 식초는 살균 작용 효과도 있으니 욕실청소할 때 꼭 한 번 써봐야겠어요.
린스는 먼지 제거에 좋습니다. 많이 넣을 필요 없이 3~4회 짜서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린스로 가전제품이나 가구를 닦을 때 사용하면 광택 및 먼지 앉는 현상을 방지해준답니다.
린스를 묻힌 걸레로 가전제품과 가구를 닦은 다음 마른 걸레로 한 번 더 깔끔하게 닦아주면 됩니다. 이 효과는 약 한 달가량 지속된다고 해요. 그럼 청소 횟수도 줄어들고 우리 아이들의 호흡기로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겠죠?
지금까지 호텔식 청소비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집에 있는 식초와 린스만 있어도 화장실 물때와 먼지들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오늘 알아본 정보 참고해서 대청소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