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에게 뽀뽀를 하면 안되는 이유

아이가 예쁘다는 이유로 부모님이나 지인 분들이 볼에 뽀뽀를 하곤 하는데 이와 같은 행동은 아이에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되도록이면 뽀뽀하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이에게 뽀뽀가 왜 위험한 행동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충치 유발


갓 태어난 신생아에게는 충치균이 없습니다. 그러나 부모님을 비롯해 모든 성인들의 입안에는 충치균이 존재합니다.


무균 상태로 키워서 만일 20살이 됐는데 초콜릿과 사탕을 먹고 이를 닦지 않아도 충치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충치균이 없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치아 건강을 위해서라도 가능하면 생후 24개월까지는 구강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헤르페스 바이러스


신생아들은 세균, 바이러스, 진균 등 취약하기 때문에 뽀뽀를 할 경우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성인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면역력이 약한 아기나 어린이에게는 매우 치명적입니다. 피부나 점막에 물집이 잡히는 단순포진 또는 고열을 동반한 수막염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6개월 미만인 아기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 장기 전체에 퍼질 수 있으며 3분의 1이 사망한다고 합니다.


3. 청각 손상


볼 뽀뽀 뿐만 아니라, 귀에도 뽀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귀에 대고 뽀뽀할 경우 흡입력으로 인해 고막을 끌어당겨 달팽이관에 상처를 내 청각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