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 김치를 배워온 아들(후기추가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2015년 8월경 "유치원에서 김치를 배워온 아들(후기추가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충격을 줬다.


글쓴이는 6살 남자아이를 둔 엄마로 얼마 전 유치원에서 김치사전을 만들어온 아들에게 칭찬을 하며, 책을 열어봤는데 깜짝 놀랄 일이 있었다고 적었다.



글의 내용을 본 수많은 누리꾼들은 "일본 유치원인가?", "제정신인지 모르겠네"라는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유치원을 다니느 6살 남자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이번주에 김치를 배워온 아들이 김치사전을 만들어 왔더라구요 기쁜 마음에 확인을 하였는데 좀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이걸 항의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되더라구요.


주변에 아는사람이 없어서 여기에 문의해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곳처럼 김치비슷한 사진에 기무치라고 되어있는데 기무치는 일본 김치인데 사진이 흐릿하기도 하고 구지 일본김치를 알아야하는 것인지.... 싶네요 ...;;


이 교육과정이 맞는지 의심스럽기까지 하네요.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추석내내 일이있어 올려놓고 까먹었는데 우연히 페00북에 디00치 글이 써져있는거보고 다시 들어오니 폭발적인 반응으로 많이 당황스럽네요.


우선 제가 직장맘이라 전화로 대답을 받았네요.



원장선생님이란 분은 교육이 어떻게 진행되어가고 있으신지 모르는 상황이셨어요.


저한테 그런 상황이 있었냐며 되려 물어보셨고 담임선생님께 전달하겠다고 이야기 해주셨고 애데리러 갈때까지 담임과 원에서 어떠한 응대도 받지 못했습니다.


원 선생님들 퇴근시간에 다시 전화하니 담임쌤이계셨고 그 담임쌤 과거에 쎈어머님들에게 치여서 이곳으로 원을 바꿧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제가 막 뭐라고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어떻게 진행 되었는지만 들었습니다.


애와 야외에 있어 정신없이 들었는데 ,담임선생님은 문제가 될 줄 알고있었는데 김치의 한 종류라고 설명을 하셨으면서 자세한 이야기는 안하고 안좋다고 아이들에게 교육을 하셨다고 하며 이런일을 만들어 죄송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후 그 원의 원장이 아닌 원감선생님께서 다시 전화를 주셨고 원감선생님에게는 제가 "김치의 한부뷴이라 치기도 어려운 부분을 알려준것같다. 일본이 우리나라 김치를 따라해서 만든거지 이런것까지 솔직히 안맞는것 같다."라고 하니


"죄송합니다 . 저희가 회의를 하고 검토를 하였지만 결과물이 이렇게 딱 나오고 앞뒤설명없이 자료만 보내버려서 어머님께 큰 오해를 불러일으킨것같다."고 하셨습니다.


결론은 취지는 안좋은거다라고 교육을 했다고 하셨고 앞으로 이런일이없도록 하겠으며 월요일에 다시 애들과 김치와 기무치에 대해서 다시 재 교육을 하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원감선생님은 이런 안된다는 교육을 집어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셨고 저도 진상엄마가 되기 싫어서 마무리를 하였네요.


댓글중에 후기가 궁금하시다는 의견이 있어서 주저리주저리 올렸습니다. 모든분들에게 찝찌름한 결말이 되었네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원은 옮길 수 있도록 찾아보는 중입니다. 아이가 유치원 친구들이랑 친해져서 걱정이네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