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 찌는 사람들에 비밀" 전직 트레이너가 알려 주는 많이 먹고도 살 안 찌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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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식사량이 나보다 많은데 살이 안찌는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은 도대체 어떤 이유에서 살이 안찌는걸까?

 

평소 많이 먹는 사람들이 살이 안찌는 이유는 바로 '기초대사량'이 남들에 비해 매우 높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기초대사량이며, 기초대사량을 높이면 체중감량 효과가 더 빠르게 나타난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우선적으로 기초대사량을 올리는 것이 중요한데, 올리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1) 아침 식사 챙겨먹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허겁지겁 출근하기 바쁜 현대인들이 많다. 잠을 좀 더 자기 위해 대부분 아침식사를 포기하곤 한다.

 

하지만, 아침을 거르면 근육이 줄어들고 기초대사량도 함께 줄어든다.

 

밤새 잠들어 있던 우리 몸은 체온이 줄어들고 신진대사율도 떨어진 상황인데, 아침을 먹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뇌와 신체 장기에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해준다.

 

아침메뉴 선정도 중요하다. 빵과 초코바 같은 간단한 음식보다는 영양가가 풍부한 시리얼, 채소와 과일 등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2) 충분한 숙면

잠은 공짜 보약이라는 말도 있다. 우리 신체는 잠을 자는 동안 손상되어 있던 세포들이 치유되고, 노폐물이 체외 밖으로 빠져나간다.

 

최소 하루 7시간 이상 충분히 잠을 자야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신체 전반적인 기능들이 정상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많은 현대인들은 잦은 야근과 술자리, 야식 등의 이유로 잠을 미루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기초대사량은 떨어지고 몸이 피로해지며, 피로누적과 체내 염증 발생으로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수면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잠들기 3시간 이전에는 카페인 섭취를 금하고 전자기기 사용을 멀리하는 것이 좋다.

 

 

3) 하루 2리터 물 마시기

우리 몸의 70% 이상은 물로 구성되어 있다. 그만큼 물이 신체에 하는 일은 정말 많다.

 

물을 자주 마시면 신체 장기들의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혈액내에 쌓여있던 노폐물과 독소를 원활하게 체외 밖으로 배출시킨다.

 

또, 아침에 일어나 먹는 미지근한(따뜻한) 물 한 잔은 신진대사율을 무려 30% 가까이 높여준다고 한다.

 

평소 물을 자주 꾸준히 마시는 습관을 길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4) 꾸준한 운동

운동 역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한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생활운동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다.

 

엘레베이터보다 계단을 통해 걷거나 가까운 곳은 가급적 걸어서 이동하고, 청소나 설거지 등을 할 때에는 까치발을 들어 하체 근육에 힘이 들어가도록 하는 것이 좋다.

 

또, 업무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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