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 똥 닦이는거 아무나할수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전 올해 29살 여자사람입니다. 전 5년사귄 남자친구가 있어요. 이제 곧 결혼도 생각해야하고 해서 작년부터 서로의 집에 인사드리고 왕래를 하고있습니다.

 

아직 결혼한다고 말씀은 안드렸지만 나이도 있고하니 내년에 상견례를 할 생각입니다. 7월말 휴가 때 어머님께서 뭐하냐고 하시더라구요 코로나로 나가지도못하고 할일이없어요하니 집에 놀러오라하셨어요.

 

그래서 휴가를 맞춰서 함께쓴 남친과 함께 남친 부모님댁에 놀러갔어요. 남친부모님댁에는 남친부모님과 남친누나 남편 조카(3)가 함께 살아요. 

 

점심에 고기를 구워먹고 좀 쉬다가 남친 부모님은 등산을 가시며 저희에게 티비보며 놀다가 갈테면 가고 있으면 저녁도 함께 먹음되니 편한대로 하라고 하시며 가셨습니다.

 

저희를 위한 배려라고 느껴졌어요.


누나랑 셋이서 이야기하고 놀다가 누나가 저희에게 아이를 잠시만 맡아달라고 하더라구요. 누나도 원래는 일다니시는데 저희랑 휴가가 마침 같더라구요. 그래서 평소에 일다니고 아이보느라 바빠서 미용실갈시간이 없으셨나봐요.

 

미용실을 다녀올테니 아이를 잠시만 봐달라고 했습니다.  마침 아기는 자고있었고 전 남친도 있으니 별문제 있겠냐 싶어서 알겠다고 했어요.

 

그런데 누나가 간지 10분만에 아이는깨어났고 전 열심히 아이와 놀아주었습니다. 남친은 티비보고있었구요. 그런데 한 20분쯤 흘렀을까 어디서 꼬릿꼬릿한 냄새가 나는겁니다.

 

아이가 똥을 싼거같았어요. 차고있는 기저귀가 묵직한게 누가봐도 똥을 싼거였습니다. 전 바로 남친을 불렀죠.

 

-남친아 너네조카 똥쌋어 어떻게해?

-나도 집에 한 달에 한번 정도 얼굴만비추고 가서 몰라 니가 알아서해 

-내가 어떻게 알아서해? 니조카를 니가 알아서 못하는데 내가 어케알아서해??

-그럼왜 애를 맡지도 못할꺼면서 누나한테 맡아준다고 하냐? 못맡는다고 했어야지

-?????

 

이게먼가싶고 눈이 도끼눈이 댔죠 그때서야 남친은 내가 말실수했다며 미안하다며 근데 진짜 자기는 할줄모른다 니가 어케 좀 해보면 안되냐 하다가 내가 꼼짝도 안하고 있자 누나한테 전화를 했어요.

 

누나가 한 4~50분만에 뛰어왔습니다. 아이는 울고있었고요...똥을 싸서 어기적어기적거리며 엄마에게 갔죠....

 

머리는 파마를 하신듯했는데 너무 빨리와서인지 잘말리진않았죠.....

그게 제탓인것만 같아 미안했습니다. 누나는 저희보고 뭐라 하시더군요

 

-너희는 애가 똥을 싸놨는데 아무조치도 안하고 있으면 어떻게하냐며 원망스런 눈빛으로 절 쳐다보시더군요. 헐 아니 남친도 아니고 왜 절??? 전 엄연히 아직 남인데.... 사실 좀 미안했었는데 미안함맘이 싹싸라지더라구요

 

-언니, 언니 남동생도 못하는걸 제가 어케해요... 전 저희집 강아지똥도 못치워요... 라고요. 언니는 어이가 없는지 강아지랑 아이랑 같냐며 그래가지고 니애는 어케 키울래? 라고 하시는겁니다.

 

그래서 전 애안키울껀데요 라고했죠...

 

(애안낳기로한건 남친과 처음사귈때 이야기된부분이며

 

남친가족 우리가족 다알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근데 진짜 억울한 게 저 사실 그런거 못해요. 더러운거요진짜 저희집에 엄마가 강아지 키우는데 강아지가 배변패드에 똥 싸도 한번도 치워본 적 없어여.

 

엄마가 뭐라하면 엄마가 키우려고 산거지 난 동의한적없다 난못하니까 그러니 뭐라고 하지 말라 그래요. 그럼엄마도 별말씀못하시죠..전 키우겠다고 한적없으니까요.

 

그리고 친구모임이나 회식이나 남들 숟가락넣고 떠먹는거 절대 못먹어서 항상 따로 떠먹어야하고 저희집은 물컵도 개인물컵만 써요 가족이 먹던거 서로 못먹음. 

 

아, 또 공용화장실쓸때 될수있음 수세식... 쪼그리고 앉아서 눌수있는곳 들어가고 만약 양변기라면 휴대용 소독제 들고다니는데 그걸로 한번 닦고 써요.

 

어떤 집에선 당연한 거지만 어떤 집에선 이해 안가는거 알아요. 틀린게 아니라 서로다른거니까요. 그러니까 제가 남의 아이 똥을 못닦인다고해서 질타 받을일은 아니지않나요?

 

아니면 인간적으로 우는 아이를 어떻게 그렇게 둘수가 있냐고 돌을 맞아야하는일인건가요?

제가 궁금한건 제가 이상한사람인건가 싶어서 물어봐요ㅠㅠ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