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만해도 손발이 따뜻해지는 음식 4

최근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이 많다. 이 증상을 우리는 흔히 '수족냉증'이라 부르는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증상이다.


혈액순환이 더디면 몸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독소가 생겨나고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을 경우 부종이 발생하는 등으 문제가 나타난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4가지 음식들을 꾸준히 챙겨먹기만 해도 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돌아 수족냉증은 물론 피로회복 효능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1. 톳

바다에서 얻을 수 있는 톳은 해조류 중에서도 특히 영양가가 풍부하기로 유명한 음식이며, 노폐물로 꽉 막힌 혈관을 말끔하게 청소해주는 효능이 있다.


덕분에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이 챙겨 먹으면 손발이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으며,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2. 약쑥

수족냉증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는 약쑥의 효능을 제대로 겪어보고 강력 추천할 정도이다.


약쑥에 들어있는 특별한 성분 '치네올'은 체내에 쌓인 독소를 효과적으로 해독시켜줄 뿐만 아니라 인체에 유해한 대장균과 디프테리아균 등을 차단시켜준다.


또, 몸의 원기를 원활하게 돌게 만들어 차가웠던 몸과 손발이 따뜻해지고 생리통과 생리불순과 같은 여성질환에게도 도움이 된다.



3. 강황

인도 아유르베다 서적에 적혀있는 '강황'은 인체에 무수히 긍정적인 효능을 가져다주는 음식으로 적혀있다.


그 이유는 강황에 풍부히 들어있는 항산화성분 '커큐민' 때문인데, 이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고 체온을 높여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도록 도움을 준다.


또, 몸의 부종과 수족냉증, 생리통, 생리불순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다만, 강황은 임산부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고 하니, 임신을 계획하거나 임신중이라면 가급적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4. 계피

특유의 향과 매운맛을 지닌 계피는 체온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정체되어 있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준다.


덕분에 낮았던 체온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며,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가 체외로 빠르게 배출되는 효과가 있다.


계피는 커피와 곁들여 섭취해도 좋으며, 취향에 따라 다양한 음료와 함께 섭취할 수도 있다.


게다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지니고 있어, 암과 심혈관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으니 꼭 챙겨먹도록 하자.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