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도움되는 슈퍼푸드 마늘이 가진 특별한 능력 6

고대 인물인 히포크라테스는 건강을 위해 마늘을 섭취하라고 추천했습니다. 사실 마늘의 효능은 오래 전부터 매우 유명합니다.

 

다량의 연구를 통해 마늘의 효능을 계속적으로 입증되고 있으며, 최근 연구엔 하루에 마늘 4알을 먹으면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복합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마늘 특유의 냄새는 알리신으로 인해 나는 것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망간, 비타민B6C, 셀레늄, 섬유소가 들어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합니다오늘은 슈퍼푸드로 알려진 마늘의 특별한 능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의 특별한 능력 6가지

1) 알츠하이머 예방

마늘에는 항산화물질이 들어 있어 활성산소의 활동을 막아 치매와 같은 다른 퇴행성 질환 등 예방하고 치료를 도와줍니다마늘의 다른 효능으로는 pH 레벨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예방하며, 여러 종류의 효소 클리너를 신장시켜 혈류를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2) 콜레스테롤 감소

마늘은 혈류 계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매우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춰줍니다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심장질환, 심장마비가 있었던 사람들에게 매우 권장되는 음식입니다.

 

게다가, 심장질환과 뇌졸중, 심장마비,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에 매우 도움이 되어 꼭 섭취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3) 면역력 증가

날씨 변화에 민감하고 겨울에 자주 아프다면 마늘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마늘의 알리신은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감기와 같은 질병을 빠른 시간 내에 치료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감기인후염등 증상이 있다면 마늘을 섭취하거나, 즙과 같은 형태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4) 몸속 독소 제거

현대 시대에 접어들면서 중금속과 독소 등으로 인해 체내가 오염되고 쌓이며, 각종 질병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마늘은 중금속 및 다른 독소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성분이 풍부해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어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배터리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마늘을 섭취하게 했더니 체내 중금속 양을 20% 가까이 낮췄다고 합니다.


5) 뼈 건강 개선

폐경이 다다른 여성들이 마늘을 섭취하면 뼈의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은 여성 호르몬 대사 작용을 촉진시킵니다.

 

갱년기로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여성들은 매일 마늘 3~5쪽씩 섭취하면 빠르게 갱년기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6) 암세포 자연사 유도

한국의 성인 사망 원인 1위의 질병인 입니다. 하지만, 마늘은 인체세포를 활성화시켜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에는 항암작용을 가진 디아릴디설파인드, 유기성 게르마늄, 세레늄이 풍부합니다. 여기서 디아릴디설파인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암세포에 독성 효과를 주어, 암세포의 자연사를 유도한다고 합니다. 초기 암의 경우 자연치유도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마늘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마늘의 경우, 체질에 따라 안 받는 경우도 생길 수 있지만, 보편적으로 많이 먹지 않는 한 부작용이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많이 먹을 경우 여러 가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마늘은 매운 음식이기 때문입니다마늘을 생으로 많이 먹으면 위장 장애가 발생합니다. 설사나 복통, 위염 등의 질병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