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 성장에는 골든타임이 있습니다" 유전자 극복하고 아이 키크게 하는 방법

키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아이의 키는 부모의 최대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자신의 키가 작으면 아이의 키도 작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사실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인 요인은 23%에 불과하며 건강상태와 성장판을 자극하는 운동, 환경적인 영향 등의 후천적인 요인이 더 많이 작용합니다. 즉, 부모님의 관심과 노력에 따라 우리 아이의 키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아이 키 성장의 골든타임은 바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입니다. 이 때 키가 급격하게 자라는데 이 시기에 충분한 영양공급과 운동, 바른 생활습관 등을 바로 잡아주면 키 성장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 키 크는 방법 A to Z

1. 바른 생활습관


키가 자라나는 시기에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수면 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한다고 해도 잠이 부족하면 성장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고 피로누적 등으로 키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성장호르몬은 오후 10시~오전 2시사이에 왕성하게 활동하므로 이전에 잘 수 있도록 수면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취학 아동은 10시간, 초등학생은 9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규칙적인 운동


하루 30분 정도의 운동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성장판을 자극해 키 성장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영과 자전거, 스트레칭, 줄넘기 등과 같은 운동이 손목과 발목, 무릎 등에 있는 성장판을 자극시켜 키 크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무거운 아령이나 역기 등을 사용해서 하는 운동은 근육에 무리를 주고 성장판이 눌려 방해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어 무거운 물체를 들면서 근육을 키우는 운동은 자제해야 합니다.

 

3. 올바른 식습관


바른 생활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하더라도 잘 먹지 못한다면 헛수고입니다. 하루 세 끼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과 어류, 채소, 육류 등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여 섭취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아연은 키 성장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라면 반드시 섭취해줘야하는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굴과 꼬막, 꽃게 등 해산물에 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섭취를 꺼려할 수 있는데 이 때 아연 영양제를 구입해 먹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연 영양제를 구입할 때 천연 원료로 만들었는지, 첨가물 유무, 화학부형제 유무 등을 확인한 다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성장판 자극 마사지로 5cm 키우는 방법

 

성장판 자극을 하면 그 주변의 근육들을 이완시켜 성장판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덕분에 키가 성장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5분만 투자하면 우리 아이의 키를 5cm 더 키울 수 있답니다.

 

만약, 우리 아이가 비만이라면 하루 빨리 정상체중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지방세포들이 성장호르몬의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에 더 이상 키가 크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통해 빠르게 정상체중으로 만들어주세요!

 

<어린이 평균 키(2015년 자료)>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