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꼭 챙겨 먹으세요" 아침에 먹으면 몸속 '내장지방' 쏙 빼주는 음식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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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통계에 따르면 현대인들의 10명 중 7명은 아침밥을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를 하면 집중력을 높이고 다이어트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아침밥을 챙겨먹기보다는 5분이라도 더 자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3년 미국 역학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비만될 확률이 4.5배나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침식사를 거르면 부족한 영양소 보충을 위해 체내지방이 분해되는데 이때 분비되는 젖산이 비만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도 아침식사를 꼭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아침에 챙겨먹으면 내장지방이 쏙쏙 빠지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삶은 달걀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달걀은 완전식품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달걀 1개에 약 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우리 몸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12가 풍부합니다.

 

미국 생의학 리서치 센터에서 152명의 과체중 환자를 대상으로 A, B, C 그룹으로 나눠 연구를 진행한 결과, C그룹과 비교했을 때 매일 아침 달걀을 먹은 그룹은 65%의 체중감량을 했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에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2. 물

 

아침 빈속에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율이 무려 24%이상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향상되면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장 트러블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물을 마시면 체내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되어 붓기가 제거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견과류

 

아침밥을 먹을 시간이 없다면 간단하게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견과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고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미국 퍼듀대학교 연구팀 자료에 따르면 참가자들이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었을 경우 하루 섭취한 총 칼로리가 낮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과다섭취 할 경우 체중이 늘어나는 부작용이 발 수 있습니다. 하루 호두는 6개, 아몬드 24개 내외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연두부

 

연두부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서 소화 흡수를 돕고 장 운동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 점심에 과식하는 것을 예방해줘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과거 슈퍼주니어 신동은 두부를 섭취하기 위해 24kg를 감량했으며, 영화 역도산 촬영을 위해 100kg까지 찌웠던 설경구도 두부와 오이를 먹으며 불과 한 달만에 정상체중으로 돌아오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5. 오이

 

칼륨이 풍부한 오이는 몸속 나트륨은 물론, 노폐물, 중금속까지 흡착해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덕분에 붓기가 제거되며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오이는 수용성 섬유질 펙틴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장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정체되어 있던 장을 활성화시켜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열량이 적어 체중감량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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