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부정한 자세를 먼저 교정해야 합니다" 하루 10분, 몸에 군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 구부정한 자세가 교정되는 운동법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 있다 보면 자연스레 신체의 스트레스가 누적되면서, 몸이 뻣뻣해지고 구부정해지며 통증까지 나타나게 된다. 구부정한 자세가 계속 유지되다 보면 어느새 내 몸에 자리 잡아 건강도 나빠질 뿐만 아니라 옷태마저도 망가뜨리게 된다.

 

그렇다고 해서 운동을 하자니, 평소 운동과 담쌓고 지낸 운린이들이 따라 할 만한 운동이 변변치 않다. 이에 운린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누워서 하는 운동 동작을 추천해볼까 한다. 지금 소개하는 동작들을 하루 10분만 따라 해도 몸에 군살이 빠지고 탄탄해져 옷태가 살아나는 기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1. 물고기 자세

ⓒ유튜브 -  K-테라피요가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꿈치로 바닥을 누르며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린다. 그리고 머리를 바닥으로 떨어뜨리면서 목구멍을 개방한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1분간 반복해준다.

2. 휠 자세

ⓒ유튜브 - 요가은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무릎을 구부린 다음 다리를 엉덩이 방향으로 당겨준다. 그 후 손을 바닥에 대고 손가락을 어깨 방향으로 향하게 한 후, 손과 발에 힘들 주면서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 올린다. 팔과 다리를 펴고, 자세를 유지하며 1분간 반복해준다.

3. 활 자세

ⓒ유튜브 -  실버아이TV

배를 매트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려준다. 그 후 손을 뒤로 뻗어서 발목이나 발가락을 잡아준다.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일으키면서 가슴을 확장해 준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동작을 1분간 반복한다.

4. 백익스텐션

ⓒ유튜브 -  핏블리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손과 발을 들어준다. 아랫배에 힘을 준 상태에서 엉덩이 힘과 기립근 힘만으로 들어 올려준다. 이때 등과 허리의 긴장이 느껴지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를 유지하며, 10초씩 10번이 1세트, 총 5세트 반복해준다.

 

이렇게 운린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누워서 하는 운동 동작 4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 누워서 하는 동작인 만큼 게으른 이들도 도전해볼 만하니, 군살은 빼고 옷태는 살리고 싶다면 오늘 소개한 동작을 따라 해 보길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