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kg 감량 성공하고 유튜브에서 난리난 양수빈 추천 힙업운동

최근 131kg이었던 유명 유튜버 양수빈이 무려 37kg을 감량이라는 역대급 다이어트를 성공하여 큰 화제를 모르고 있다. 그녀는 과거 평생을 소아비만과 초고도비만이라는 타이틀로 살아왔다. 그로인해 점점 건강악화가 심해졌고 그 계기로 다이어트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유튜브 - 양수빈


다이어트에 효과는 대단했다. 아무래도 건강이 정말 많이 좋아진 것 이다. 당뇨와 두통이 굉장히 심했던 그녀는 다이어트 후 모두 좋아졌고, 체력 증진에도 엄청난 효과를 본 것 이다. 



ⓒ유튜브 - 양수빈


초고도비만에서 이제는 프로 다이어터가 된 그녀가 추천하는 하체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쿼트, 데드리프트 총 두가지 하체 운동이있고, 체력 증진 후 에는 전신운동을 위주로 하는 것을 추천했다.


1. 스쿼트

ⓒ유튜브 - 양수빈


발 넓이는 어깨너비 정도 벌려준 다음 복부의 힘을 주고 가슴은 위로 들어준다는 느낌으로 펴서 곧게 내려간다. 엉덩이는 무릎과 일직선 혹은 아래로 내려가야 되고 엉덩이와 배는 힘을 지속적으로 주고있어야 한다. 엉덩이를 앞으로 조여준다는 느낌으로 올라온다.


2. 데드리프트

ⓒ유튜브 - 양수빈


어깨 너비 정도로 보폭을 잡고 바로 선다. 가슴을 펴고 등과 허리, 코어, 엉덩이에 힘을 주어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손을 다리에 붙이고 엉덩이를 위로 빼면서 천천히 상체를 숙인다. 동시에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무릎을 살짝 굽힌다. 손이 무릎 아래 위치했을때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유튜브 - 양수빈


운동 전 엉덩이가 굉장히 납작해 라인은 찾아볼 수 없을정도였던 그녀가 스쿼트와 데드리프트를 꾸준히 거의 매일 한 결과 엉덩이에 라인도 생기고 엄청난 힙업 효과를 봤다고 한다. 


과거에 그녀와 같은 초고도비만의 경우 처음부터 관절에 무리가 가는 근력 운동은 추천하지 않고, 천천히 걷는 것 부터 유산소 위주의 운동을 통해 어느정도의 체력을 기르고 근력 운동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