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빨리 망가지고 싶지 않다면 자주 먹어야 할 음식

반응형

장기가 콩과 팥을 닮아 콩팥이라고도 불리는 이 장기는 혈액 속의 요소 같은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시키고,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몸속 정수기'로 불린다. 이처럼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장은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신장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 못하기 때문에 손상이 되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오늘은 신장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 3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1. 녹두

 

녹두의 풍부한 칼륨은 이뇨 작용을 도와 우리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효능이 있고, 신장 건강에도 기여한다. 또, 녹두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및 불포화지방산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기력 회복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는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는다거나, 이미 신장 질환을 겪고 있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2.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수세기 동안 비뇨기를 치료하는 완벽한 식품으로 꼽혀 왔다. 함유된 성분으로는 사포닌과 글리코시드가 있는데, 이는 이뇨 작용과 더불어 혈액 정화 작용에 효능이 있다. 또, 요로결석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는 당뇨나 고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다.

 

3. 팥

 

신장에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꼽을 수 있다. 팥 속에 들어 있는 사포닌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이뇨 작용으로 신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지니고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이렇게 신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3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 신장질환에 걸리면 신장이 혈액으로부터 노폐물을 걸러내지 못하는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당뇨병이나 고혈압 관련 질환을 앓으면 신장병이 나타나기 더 쉽다고 한다. 그러니, 평소 신장에 좋은 음식과 깨끗한 물을 꾸준히 챙겨 먹어 신장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