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5분만에 목이 축~ 늘어진 티셔츠의 넥라인이 '새것'처럼 바꾸는 방법

얼마 입지도 않은 티셔츠가 쉽게 목이 늘어나 속상해하는 이들이 많을 것 이다. 평소 애지중지했던 티셔츠라면 더욱 더 당장 버리기가 쉽지 않다. 최근 어느 한 유튜버가 이 늘어난 티셔츠에 단, 5분만 투자하면 늘어난 새 생명을 넣을 수 있다는 방법이 누리꾼들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 정겨운 작업실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일단 먼저 준비물이 총 3가지가 필요한데 목늘어난 티셔츠, 우레탄실, 바늘을 준비해준다.


ⓒ유튜브 - 정겨운 작업실


첫 번째로 바늘에 우레탄 줄을 끼운 다음, 티셔츠의 목부분에 바늘을 거꾸로 통과시켜준다. 이때, 바늘을 거꾸로 넣는 이유는, 바늘을 앞으로 넣을 경우 바늘을 움직일 때마다 뾰족한 부분이 뚫고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꿀팁이다. 


다음 목부분을 통과 시킬때는 바느질 하듯 뚫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옷 안에 넣어줘야 한다. 마치 속옷 허리에 고무줄이 들어가 있듯이 말 이다.


간혹 우레탄 줄이 두꺼워서 바늘에 끼기 어려운 경우에는 끝을 뽀족하게 잘라서 끼우면 도움이 된다.


ⓒ유튜브 - 정겨운 작업실


두 번째로 옷의 목 라인을 따라 쭉 바늘을 통과시켜 우레탄 줄을 넥 라인에 둘러준다.


ⓒ유튜브 - 정겨운 작업실


마지막으로 우레탄 줄이 통과된 넥 라인 상태를 확인하고 매듭을 묶어준다.


너무 심하게 늘어난 옷은 복구가 어렵고, 욕심을 내서 우레탄 줄을 너무 타이트하게 당기면 목선이 오히려 쭈글쭈글 울게 된다. 그렇다고 반대로 너무 루즈하게 우레탄 줄을 끼울 경우 효과를 볼 수 없으니 마지막 매듭 묶기 전 넥 라인을 잘 맞추고 마무리 하도록 해야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