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먹었을 뿐인데.." 당뇨환자에게 나타난 놀라운 변화

반응형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 모자라거나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혈당이 상승하게 되고, 이로 인해 혈당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가 되는 것을 당뇨병이라고 부른다.

 

당뇨는 평소에는 신체에 심각한 증상을 보이지 않다가 잔 질병이라도 걸리면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면서 큰 병을 만드는 눈에 보이지 않는 무서운 병이라고 할 수 있다.

 

한번 당뇨에 걸리게 되면 평생 당뇨를 달고 살아야하는 만큼 평소에 생활습관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 이 중요하다.

 

특히, 식이요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섭취하는 음식만 바꿔 주더라도 충분히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혈당을 낮춰주고 당뇨 개선에 효과가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청국장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청국장에 들어있는 펩타이드와 항상화 성분은 당뇨를 가진 고혈압 환자에게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한다.

 

이는 청국장의 발효된 콩에 들어있는 펩타이드가 혈압 상승 효소인 안지오텐신 전환효소를 억제하고, 혈관의 손상을 막아 혈압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2. 양파

양파는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병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당뇨병에 의한 합병증의 방지나 개선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 또, 심장병이나 동맥 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등 순환기계통의 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대표적인 단일불포화지방 식품이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키고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특히, 당뇨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2008년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기재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보카도와 같은 식물성 불포화 지방산을 많이 먹은 여성의 경우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당뇨의 위험이 2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4. 검은콩

우리나라 당뇨환자의 대부분은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로 인한 `곡류중독`으로 분류된다.

 

곡류중독을 해독하려면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대신 단백질을 보다 많이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검은콩은 농작물 중에서 단백질을 가장 많이 포함하고 있어 당뇨환자들에게 매우 적합한 식품으로 권장된다.

5. 우엉

 

우엉 속 당질인 이눌린은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포도당으로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90%가 대장으로 간다. 그렇기 때문에 우엉은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아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린다. 그만큼 당뇨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