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따라하면 두턱 녹이고, V라인 완성하는 운동법

급격하게 늘어난 턱살로 인해 인상이 확 달라 보이게 된다. 특히, 거울을 보거나 셀카를 찍을 때 접힌 두턱을 보면 괜히 더 후덕해 보이고 얼굴도 원래보다 훨씬 커 보이기 때문에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게 된다. 때문에 늘어난 두턱살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유튜브 -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이러한 고민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만한 운동법을 소개한다. 하루 5분만 투자하면 두턱은 녹이고, 날렵한 V라인을 완성할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자.


두턱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 중에 거북목이 심한 이들이 상당히 많다. 거북목이 심할수록 쇄골 근처 목 근육도 많이 뭉치기 때문에 사전 마사지를 먼저 해주는 것 이 효과적이다.



ⓒ유튜브 -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사전 마사지 방법은 먼저 쇄골 바로 위쪽을, 방향은 뼈 안쪽으로 눌러주는데 이때, 누르면서 호흡은 내뱉고 몸에 힘을 빼준다. 각각 번갈아 가며 7초씩 마시지 해준다.


본격적인 운동에 들어간다. 동작은 A, B, C, 마무리까지 총 4 가지며, 모든 동작은 10회 진행한다.


동작A


ⓒ유튜브 -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사전에 쿠션, 폼룰러, 공 등을 준비해 날개뼈 사이에 두고 누워서 손은 머리 뒤로 깍지를 끼고 준비한다. 모든 동작은 턱 밑에 힘이 들어갈 때 호흡을 내쉬어 준다.


어깨와 귀가 같은 위치에 있도록 하고 이 높이를 최대한 유지한 채로 뒷목이 바닥과 평행하도록 턱을 당겨준다. 최대한 턱 끝을 턱밑살 안쪽으로 심겠다는 느낌으로 당겨준다.


동작B


ⓒ유튜브 -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동작 A의 두턱 만드는 힘을 유지한 채 머리를 더 내렸다가 올려준다. 올라왔을 때 등부터 뒷목 모양이 예쁜 라운드가 나오도록 노력한다. 


목 힘이 약해 정확한 라운드가 나오기 힘들지만 꾸준히 반복하면 점점 향상된다. 목 힘이 약한 만큼 손깍지 낀 힘으로 머리 무게를 보조한다.


동작C

ⓒ유튜브 -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동작 B의 상위 동작이다. 하체와 다르게 목 근육은 약하기 때문에 많이 힘들 경우 무리하지 말고 1주 차엔 동작 B까지만 혹은 횟수를 5개까지만 하는 것을 추천한다. 팔을 바닥에 내려두고 동작 B를 그대로 동일하게 진행한다.


마무리


ⓒ유튜브 -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머리를 바닥에 내려두고 긴장한 목 근육을 충분히 쉬며 호흡해준다. 점차 익숙해지면 고개를 오른쪽, 왼쪽으로 돌려 동일하게 동작 A, B, C를 진행해준다. 방향만 바꾼 상태로 정면과 동일하게 세가지 동작을 진행해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