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에 노화 가장 쎄게 옴 " 30대 여자라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 4가지

여자의 신체 연령에 있어서 '35세'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아시나요? 서른다섯은 여자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를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여자의 몸에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나는 나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여성호르몬은 서른다섯을 기준으로 조금씩 줄어들고, 이때를 기점으로 난소 노화도 빠르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때 자신의 몸을 잘 돌봐야만 급격히 진행되는 노화를 늦추고, 이후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꾸준한 운동은 물론 건강한 식습관도 함께 병행하여 건강관리에 힘써야 하는데, 서른다섯 여자에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콩

밭에서 나는 소고기 '콩'이 여자에게 좋은 이유는 콩 속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울증, 골다공증, 안면홍조 같은 증세를 완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유방암, 난소암, 자궁내막암과 같은 여성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미역

미역은 출산 후에 필수 섭취 음식으로 여길 만큼 여자에게 중요한 음식입니다. 미역은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로 몸속 혈액을 맑게 해주며, 자궁에 있는 어혈을 제거하고 자궁을 수축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궁 건강을 위해서 꼭 챙겨 먹어야 할 음식입니다.

 

3. 대추

대추는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생리통을 완화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우리 몸에 피를 보충해 주기 때문에 생리 때 빈혈 증상을 겪는 여자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4. 비타민D

비타민 D는 체내의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입니다. 남성에 비해 뼈가 약한 여성들에게 필수적인 성분으로 특히, 골량이 감소되기 시작하는 나이인 30대 중반부터는 골다공증으로 고생하고 싶지 않다면 미리미리 꼭 챙겨 먹어야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