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식품 자주 먹는 사람들은 꼭 참고하세요" 끈적하고, 탁해진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는 음식

건강의 시작은 혈액순환에서부터 온다. 혈액은 우리의 온몸에 흐르며,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고, 체내에 노폐물을 체외로 배설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혈액이 탁하고 더러워질 경우 우리 몸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주게 된다. 

 

따라서, 맑고 건강한 피가 돌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최근 현대인들은 인스턴트식품을 비롯한 튀김류, 단당류 등의 섭취로 혈액이 빠른 속도로 더러워지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더러워진 혈액이 계속 온몸으로 흐를 경우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과 같은 치명적인 질환이 발병할 수 있으므로 평소 혈액을 맑게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오늘은 섭취만 해도 혈액을 깨끗하고 맑게 해주는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혈액을 맑게 해주는 음식

감귤류 과일

귤, 오렌지,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항상화 비타민C와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C는 항상화 작용을 하여 혈액 내 산소 발생을 예방해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칼륨은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감귤류 과일에 함유되어 있는 신맛을 담당하는 구연산은 피로를 풀어주고, 피를 맑게 해주며, 속 쓰림까지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다.

 

아무리 혈액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과하게 섭취하면 몸에 독이 된다. 그러므로 과일로 섭취할 때는 오렌지 한 개 정도가 하루 적당한 양이고, 주스로 섭취할 경우 하루 한 컵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콩, 마늘, 양파, 깨, 전복을 비롯해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으며, 각각의 하루 적정량을 잘 체크하여 우리의 혈액을 맑고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하자.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