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습관을 꼭 따라 해보세요" 분명 살이 빠지고, 빠진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빠진 체중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은 하나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평소 생활 습관만 바꿔도 살이 빠지는것은 물론, 살이 빠진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살 빠지는 생활 습관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살 빠지는 생활 습관 4가지

1. 식사하기 전, 물 한잔

식사 전 마시는 물은 허기를 덜 느끼게 하고 과식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 미국 버지니아공대의 연구에 따르면 저칼로리 식단을 먹으면서 식사 전 물 두 컵을 마신 그룹의 경우 3개월 후 평균 몸무게가 7kg 감소했습니다.

 

반면, 물을 마시지 않은 그룹의 경우 5kg 감소에 그쳤습니다. 이에 연구 팀은 "식사 전 물을 마시는 것은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2. 그릇의 크기

평소 식사를 하는 그릇의 크기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적은 양을 먹게 되어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큰 그릇에 음식을 담아 먹었을 때보다, 작은 그릇에 담아 먹을 경우 평균 16% 정도 식사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현명한 간식

식사하기 전 간식을 먹는 것은 체중 감량에 있어서 큰 방해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

 

지만 아몬드나 오렌지, 피스타치오, 초콜릿 한 조각처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식사 전 일정한 시간에 섭취하게 되면 허기를 잠재워 식사 때 폭식을 막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수면의 중요성

수면 부족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그렇기 때문에 생체 리듬을 유지하기 위한 충분한 수면은 다이어트에 필수 요소에 속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경우 피로와 스트레스 지수가 확 줄어들기 때문에 반드시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