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살은 이 운동이 가장 잘 빠지네요" 단기간 옆구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5

한 번 찌면 잘 빠지지 않는 옆구리살은 남녀 불문하고 고민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바지를 입었을 때 튜브처럼 나오는 옆구리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인데요.

 

친구들에게 "허리에 튜브를 찬 것 아니냐?"는 말을 들으면 그 스트레스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옆구리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운동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튜브 뱃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운동법

1. 사이드플랭크


사이드 프랭크는 옆구리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운동법입니다. 왼쪽팔은 바닥을 짚고 오른팔은 옆구리에 갖다대어 균형을 잡아준 다음 1분동안 버텨줍니다. 그런 다음 방향을 바꿔서 진행하고 3세트 진행해주면 됩니다.

2. 백 익스텐션


슈퍼맨 자세라고도 불리는 백 익스텐션은 허리 근육을 사용해서 허리는 물론, 엉덩이, 허벅지 뒷편, 등라인까지 전체 후면을 자극시켜주는 운동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승모근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깨와 다리는 편안한 위치로 벌려주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올려 2~3초간 유지한 다음 제자리 자세로 돌아오면 됩니다. 이때 시선은 정면! 1세트에 10개씩 2~3세트 진행해줍니다.

 

3. V 트위스트


V트위스트는 복근을 좌우로 틀어 외복사근과 내복사근을 자극시키는 운동입니다. 무릎을 구부린 채 바닥에 앉아서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당겨주면 됩니다. 이때, 상체를 지나치게 돌리면 허리에 부담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왕복 2~30개씩 3~5세트를 진행하고 복근이 발달된 경우 원판 또는 덤벨, 무거운 공을 들고 하면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4. 사이드 밴드


사이드 밴드는 오른손으로 물병이나 아령을 들고 다른 한손은 머리 뒤에 얹고 어깨와 머리가 일직선이 이루도록 해줍니다. 그런 다음 아령이 든 쪽으로 구부려주며 호흡을 들이마시고 오른쪽 복사근을 이용해 원 자세로 천천히 돌아가며 호흡을 내쉬어 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15~20회 정도 반복하고 2~3세트 꾸준히 진행해주면 허리에 찬 튜브가 제거되고 탄력있는 복근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5. 사이드 크런치


복근 운동 크런치를 변형시킨 운동으로 누워서 무릎을 굽힌 다음 몸을 일으킬 때 중아이 아닌 사이드로 몸을 틀어서 일어나주면 됩니다. 이 동작도 1세트 15~20개씩 3세트 진행해주면 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