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매니저가 소리치며 출입거부..." 장애인 안내견 눈동자엔 불안감이 가득차있었다.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장애인 안내교육 중인 안내견의 출입이 거부돼, 논란이 되고 있다.


L마트 잠실점 매니저가 29일 교육중인 장애인 안내견과 교육자에게 고함치며 출입을 높이는 사건이 발생했고, 당시 마트를 이용하던 시민들의 제보로 인해 논란이 일자 "비장애인이 데려와 오해가 있다"며 해명을 내놓았다.


당시 사건의 현장에 있던 시민들은 "안내견을 데리고 온 견주(아주머니)는 그 자리에서 눈물을 흘렸고, 안내견 역시 불안감에 가득 찬 표정이었다"고 말했다.



안절부절 불안해하는 안내견은 당시 리드줄을 자신의 입으로 물며, 불안감을 감추지 못했고 이 모습이 인터넷에 올라오자 해당 마트 담당자의 비판이 줄을 잇고 있다.


장애인 안내견은 청각과 시각이 예민하기 때문에 외부적인 간섭이 발생하면 안내견으로써의 활동이 불가능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한다.


사진 속 강아지는 "안내견 공부중입니다"라는 장애인 안내견 교육용 주황색 쪼끼를 입고 있었으며, 생후 7개월부터 일반 가정집에 위탁돼, 1년간 사회화 교육을 받는다고 한다.


이 사태가 더욱 커지자 L마트 측은 "사태를 파악중이며, 곧 입장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