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전문가 추천 똑똑한 아이로 키우는 오감놀이 3가지

뇌는 만 3세까지 가장 활발하게 발달한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 오감놀이를 하면 두뇌발달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는 감각을 자극하는 부위가 따로 있어 자극하면 할수록 뇌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고 그로 인해 시냅스가 늘고 두뇌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은 오감놀이 3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할 지 몰랐던 초보엄마 · 아빠분들은 오늘 소개하는 방법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은 오감놀이 3가지

1. 비눗방울 놀이


비눗방울을 보면 자연스레 고개가 돌아가고 따라가면서 아이는 팔을 뻗는데 이 행동들을 통해 시각과 운동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아이에게 "큰 비눗방울 잡아볼까?" 등의 말을 건네면 흥미유발은 물론, 청각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2. 밀가루 반죽 놀이


밀가루에 물을 적당히 부어 아이와 함께 손으로 밀가루를 만지며 반죽을 해보세요. 처음에 분말 상태였다가 물을 부으면 질척해지고 만지면 만질수록 쫄깃해지는 등의 여러가지 질감들을 느낄 수 있어서 아이들 촉감 발달에 큰 도움을 주는 놀이법입니다.

 

 

3. 우유·주스·물 맛보기


여러 개의 컵에 물과 우유 그리고 여러 종류의 주스 등을 담고 아이가 직접 맛을 보게 해주세요. 부모님은 아이가 음료를 집을 때마다 명칭(우유, 물)을 말하고 "어떤 맛일까?"하고 물어보며 "달다, 시다, 쓰다, 시원하다" 등의 표현을 해주세요. 이 놀이를 통해 아이는 음료에 따라 맛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고 미각이 발달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