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전 아기에게 먹이면 큰일 납니다" 돌전 아기가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5가지

부모님이라면 우리 아이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하는 바램이 어느 부모님이나 다 같은 마음일 텐데요. 

 

초보엄마·아빠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우리 아이이게 먹인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돌전 아기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꿀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할 정도로 당도가 높고 건강에 이로운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돌전 아기에게는 매우 치명적인 음식입니다.

 

매해 벌꿀 섭취로 인해 사망하는 영유아가 발생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꿀에 함유된 보툴리눔균 때문입니다.

 

 

보툴리눔균이 장 점막에 흡수될 경우 영아 보톨리누스증이 유발될 수 있는데 아기의 체력이 급격하게 저하되고 심할 경우 호흡곤란으로 사망할 정도로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미국 등 보건당국에서는 영야에게 먹이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2. 우유

소아과 의사들은 1세 미만의 영아에게 우유를 주면 안 된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우유는 모유와 달리 소화가 잘 안되고 내장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알레르기 위험률이 높아 설사 및 구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할수록 스트레스 호르몬 증가, 테스트스테론 수치 감소, 조기 출산, 아이의 과체중, 고혈압 등의 위험이 있다.

 

3. 달걀 흰자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 흰자는 알부민과 오보큐코이드 등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전까지 달걀 흰자 섭취는 금하고 노른자만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 흰자 성분이 포함된 아이스크림과 마요네즈 섭취도 금해야 합니다.

 

4. 견과류

아몬드, 땅콩, 호두 등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해 건강에 이로운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알레르기 위험이 높고 지방이 많아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목에 걸려 질식할 위험이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5. 물

생후 6개월 미만 아기에게 물은 절대 줘선 안될 음식입니다. 모유와 분유 외 따로 물을 먹일 경우 아기가 영양소 흡수하는 능력을 떨어트리고 전해질 균형이 깨져 발작을 일으키거나 심하면 혼수상태, 뇌사에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돌전 아기가 절대 먹어선 안되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도 우리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인 음식이 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먹이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