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자주 먹여주세요" 아이들 두뇌발달을 촉진하는 놀라운 음식 5가지

 

끊임없이 성장하는 유아기에는 올바른 영양소 공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 아이의 식사는 신체적 측면뿐만 아니라 인지적 기능 발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아이가 먹는 음식에 큰 관심을 두고 성장에 도움이 될만한 음식들을 챙겨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체적 발달과 더불어 두뇌 기능까지 크게 성장시켜주는 특별한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등푸른 생선

등푸른생선은 온도가 낮은 바다에 서식하는 푸르스름한 생선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등푸른생선은 참치와 연어, 고등어, 멸치, 방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두뇌 성장에 매우 중추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의 세포막을 형성하는 자연 지방으로 꾸준히 챙겨먹을 경우, 두뇌발달과 인지발달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달걀 노른자

달걀 노른자에는 '콜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신경 세포의 사이사이를 결합하는 부분(신경 전달물질)을 감싸주는 물질 미엘린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린은 뇌의 신경 세포간 연결성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어린 아이들에게 중요한 성분으로 달걀 노른자 이외에도 이파리 채소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달걀 노른자와 함께 각종 영양가 있는 채소 섭취를 통해 콜린 성분을 비롯해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리류

대표적으로 유명한 베리류는 딸기와 체리, 블루베리 그리고 블랙베리 등이 있습니다. 베리류의 씨앗에는 뇌 기능을 돕는 비타민C와 다른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각종 채소와도 잘 어울려, 샐러드에 곁들여 먹어도 좋고 스무디나 간식으로도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콩에는 단백질과 복합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아이들의 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다른 식품들보다 우리 몸에 높은 수준의 에너지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의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밥을 지을 때, 넣어 먹거나 샐러드 토핑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유와 요거트

비타민B는 뇌 조직과 신경전달물질 그리고 체내 효소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우유와 요거트 등과 같은 유제품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과 뼈 성장에 상당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오늘 소개한 5가지 식품 이외에도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면 뇌 발달과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을 찾아 꾸준히 섭취하도록 옆에서 격려하고 도와주면 어떨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