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면 '1초"만에 곰팡이가 싹 사라집니다" 겨울철 결로 현상으로 인한 곰팡이 없애는 초간단 비법!

추운 겨울이 되면 창가나 유리 벽, 벽체 모서리 등에 물방울이 맺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현상을 결로 현상이라고 하는데, 결로 현상이란 실내 외 온도 차이가 심한 경우 나타나는 현상으로 외부와 온도 차이가 15℃ 이상 나거나 내부 습도가 상당히 높을 경우에 공기 중의 수증기가 벽이나 천장, 바닥에 닿아 응축되어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을 말한다.

 

 

 

 

이를 방치할 경우 곰팡이가 번식하기 가장 좋은 환경이 형성되며, 벽면 및 천장에 얼룩이 발생하고, 곰팡이가 증식하며, 증식된 곰팡이로 인해 내부 공기가 오염되면서 호흡기 질환과 피부 질환을 일으키게 된다.

 

오늘은 겨울철 우리의 집과 건강을 위협하는 골칫덩어리 결로 현상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 결로 현상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환기하기

 

환기는 바깥공기와 안공기가 적절히 섞여 온도 차이가 나지 않도록 순환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환기할 때는 집안 모든 창문을 활짝 열어 공기가 확실하게 통하도록 해야 하며, 30분 이상 지속 시에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짧게 자주 하는 걸 추천한다.

 

2. 단열제품 사용하기

 

결로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 곳에 뽁뽁이나 단열벽지를 붙여주는 방법으로 열손실이 줄어들면서 결로 현상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3. 중성세제로 닦기

 

창문의 물기를 모두 제거한 후 마른 수건에 중성세제를 묻혀서 닦아주면 5~7일 정도 결로 현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4. 습기제거 식물 기르기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식물을 배치하면 습도 조절에 도움이 돼 결로 현상을 줄여준다고 한다. 대표적인 습기 제거 식물로 관음죽, 틸란드시아, 보스턴 고사리가 있다.

 


 

곰팡이 1초만에 지우는 법

1. 분무기에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1:1 비율로 섞어준다.

2. 곰팡이가 생긴 곳에 뿌려준다.

3. 걸레로 깨끗하게 닦아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