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속 하얀 쓰레기 '성에', 잠시도 못 견디고 모조리 떨어져 나가게 하는 꿀팁!

냉장고는 다양한 음식을 상하지 않게 보관해 주고, 최대한 신선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다. 하루에도 몇 번씩 냉장고 문을 열고 닫을 때면 눈에 거슬리는 냉장고 속 성에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성에는 보통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 수분이 포함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급격한 온도 변화가 일어나 선반이나 벽면, 음식물 등에 생기게 된다. 이렇게 생긴 성에는 안 그래도 비좁은 냉장고의 수납공간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그냥 방치할 시 냉장고 내부 공기의 순환을 방해해 냉장고 고장으로 이어지게 한다.

 

ⓒMBC - NEWS

따라서, 냉장고 성에는 주기적으로 제거해 줘야 하는데, 잘못된 방법으로 제거할 시 냉장고를 고장 내거나 하루 종일 고생하게 할 확률이 높다. 그래서 오늘은 냉장고를 고장 낼 일도 없는 동시에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냉장고 성에 제거 꿀팁

ⓒMBC - NEWS

먼저 냉장고 전원을 끄거나 성에 제거 모드를 설정해 주고, 따뜻한 물과 분무기, 알루미늄 포일을 준비한다. 준비된 분무기에 따뜻한 물을 담아 성에가 낀 부분에 충분히 뿌려준다. 그다음 알루미늄 포일을 뜯어 위에 덮어준다.

 

포일에 열전도율이 높아 따뜻한 물에 열기가 성에를 빨리 녹이는 효과를 이용한 것이다. 30분 후 포일을 떼어내고 손가락을 이용해 얼음덩어리를 밀어내면 말끔하게 성에가 제거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냉장고 성에 방지 꿀팁

ⓒMBC - NEWS

냉장고 성에는 자주 관리해 주지 않으면, 제거를 해도 얼마 지나지 않아 또 생기게 된다. 이때, 식용유를 이용하면 성에가 다시 생기는 걸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마른행주에 식용유를 묻혀 냉장고 벽면을 닦아주면 얇은 기름막이 생겨서 수증기가 얼어붙는 것을 막아줄 수 있고, 생긴 얼음도 잘 떨어져 관리하기 쉬워진다.

 

오늘은 냉장고 성에 제거와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한 번만 이렇게 확실하게 관리해 주면 이후 관리도 용이해지고, 냉장고도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세도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그동안 냉장고 성에를 제거하는데 애먹었다면 이 방법을 따라 해 보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