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하면 됩니다" 하루 5분 소유가 집에서 한다는 레전드 운동법

ⓒ유튜브 - 소유기 SOYOUGI

아이돌 다이어트에 대명사 소유가 얼마 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코로나 19로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홈트 운동을 공개해 화제다. 숨만 쉬는 것도 힘들어하는 이들도 한 번쯤 따라 해 볼 수 있는 편한 스트레칭 위주의 운동으로 구성했다고 하는데, 그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소유 홈트 BEST 4

 

1. 숨쉬기 운동

ⓒ유튜브 - 소유기 SOYOUGI

우리가 일반적으로 숨 쉬는 방법이 아닌, 흉곽을 최대한 열어준다는 느낌으로 코로 숨을 크게 들이마신다. 이후 흉곽을 닫는다는 느낌으로 입으로 가늘고 길게 숨을 뱉어 준다. 하루에 20번씩 하면 코어 근육 발달과 척추 강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2. 옆구리 스트레칭

ⓒ유튜브 - 소유기 SOYOUGI

한쪽 다리를 쭉 펴준 상태에서, 허리는 일자로 꼿꼿이 세워준다. 다리를 편 쪽 팔꿈치를 이용해 안쪽 허벅지를 밀어주면서 반대 손으로는 발끝을 잡아준다. 이때, 발끝은 바닥 쪽으로 밀리는 것이 아닌 내 몸 쪽으로 힘을 주는 것이 포인트다. 동작 시 엉덩이가 뜨는데, 지그시 눌러주는 것이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다. 양쪽을 20초씩 번갈아가며 10회씩 버텨준다.

 

3. 옆구리 복근

ⓒ유튜브 - 소유기 SOYOUGI

한쪽 허벅지와 팔꿈치로 몸을 지탱한 채, 어깨와 내 몸을 최대한 일자로 만들어준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 올려 준다. 이때, 골반은 뒤로 빠지지 않고 몸과 일자를 만드는 것이 포인트다. 한 다리에 20번씩 3세트를 하면 된다. 

 

4. 무릎 스트레칭

ⓒ유튜브 - 소유기 SOYOUGI

폼 폴러를 이용하는 동작인데, 만약 집에 없다면 대체할 만한 둥글고 긴 도구를 이용하면 된다. 폼 폴러를 다리 밑에 넣어준 상태에서 발끝은 몸통 쪽으로 향하게 한다. 다리 전체에 힘을 줘서 쫙 펴준다. 이때, 앞 벅지와 안 벅지에 모두 힘을 줘 쪼이고 당기는 것이 포인트다. 동작은 10초씩 3세트 해준다.

 

위에 소개한 동작들은 앞서 말한 것처럼 운동이라는 느낌보다는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는 편안한 스트레칭 동작으로 구성된 만큼 한 번씩 따라 해 보길 권장한다. 운동 경험이 별로 없거나 처음 하는 경우에는 횟수를 꼭 다 채운다는 생각보다는 천천히 몸에 자극을 준다는 느낌으로 하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유튜브 '소유기 SOYOUGI' 채널에는 더욱 자세하고 다양한 운동법과 그녀의 식단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