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쉽게 따라 하는 3단계 동작으로 구성" 두꺼운 등살, 겨드랑이 살 빼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하는 홈트 동작 3가지

전신 건강의 핵심은 등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매일 3분의 스트레칭으로 목과 쇄골 라인, 등 뒤의 속옷 라인은 물론 가슴의 모양, 얼굴의 윤곽까지 달라진다는 '전신 성형 등 운동'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굽은 등을 되돌리는 것은 물론 두꺼운 등살도 몇 개월 만에 다 빠지게 만들 수 있다는 궁극의 스트레칭 비법을 소개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3단계의 동작이라고 하는데, 1단계부터 알아보자.

 

전신 성형 등 운동

1단계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굽은 흉추와 등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 주는 동작부터 시작한다. 똑바로 선 자세에서 양팔을 가슴 높이 팔꿈치는 어깨와 일직선이 되도록 올린다.

 

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리고 무릎은 살짝 구부린 다음, 그 상태에서 흉추를 좌우로 회전한다. 이때, 하체와 시선은 정면을 본 상태로 고정돼야 하며, 호흡은 좌우로 움직일 때마다 내쉬면 된다. 좌우 각각 1회씩 15회 총 3세트 진행한다.

 

2단계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2단계는 본격적으로 굽은 등과 앞으로 말린 어깨를 펴 주는 동작이다. 양손을 귀 옆 손바닥이 정면을 바라보도록 한 상태에서 양쪽 견갑골 사이가 가까워지도록 가슴을 쭉 펴 준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견갑골을 모은 상태에서 팔꿈치를 좌우로 번갈아가며 내린다. 이때, 무릎을 살짝 구부려주면 하체가 고정돼 상체만 움직이는 게 가능하다. 좌우 각각 1회씩 10회 총 3세트 진행한다.

 

3단계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3단계는 등과 목이 굽으면서 늘어난 하부 승모근을 제자리로 돌리는 동작이다. 바로 선 자세에서 어깨너비보다 넓게 우산을 잡는다. 이때 양팔이 서로 "ㄴ"이 되도록 한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우산을 머리 뒤로 보내 날개뼈를 모아 주고 가슴이 앞으로 나오도록 한다. 호흡을 내쉬며 팔을 내리고, 숨을 들이마시며 팔을 올린다. 15회씩 3세트 진행한다.

 

단, 오십견, 회전근개 파열 등 어깨에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절대로 이 동작을 따라 하면 안 되니 주의하자.

 

총 3단계로 구성된 '전신 성형 등 운동' 동작에 대해 알아봤는데, 매일 3분씩 따라 한다면 그동안 굳었던 근육이 풀어지면서 굽은 등도 펴지고, 두꺼운 등살도 싹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