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 때마다 꼭 챙겨 먹어요" 약사가 술먹기 전에 챙겨 먹는다는 숙취해소제!

ⓒ유튜브 - 이너뷰티풀라이프_신약사

약사들은 술 마시기 전에 무슨 숙취해소제를 챙겨 먹을까? 하는 궁금증을 가져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유튜브 채널 '이너뷰티풀라이프_신약사'에서는 '꿀조합 숙취해소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약사 유튜버는 대부분의 약사들은 토요일도 출근을 하기 때문에 불금을 즐기려면 술을 마시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튜브 - 이너뷰티풀라이프_신약사

술을 마시기 위한 준비라 하면 바로 술 마시기 전에 먹는 숙취해소제를 선택하는 것인데, 그녀는 주로 간 해독 함량이 높으면서 숙취해소를 할 수 있는 숙취해소제를 그날의 TPO에 맞게 선택하는 편이라고 한다.

 

 

ⓒ유튜브 - 이너뷰티풀라이프_신약사

반대로, 그녀를 비롯한 많은 약사들이 숙취해소제를 선택할 때 절대 안 먹는 숙취해소제도 있다고 한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컨디*이다. 이외에도 상쾌*, RU**도 먹지 않는다고 한다.

 

이어 그녀는 컨디* 한 병을 마실 바에는 차라리 헛개수를 마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며, 술 마시는 중간중간 헛개수를 마시는 것을 추천했다.

 

 

약사가 먹는 숙취해소제

1. 토쟁이 그만 토해! 세트 (오령산, 반하사심탕, 메이데이, 토라토라액)

ⓒ유튜브 - 이너뷰티풀라이프_신약사

술은 좋아하는데 술만 먹으면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고, 토하고 나서도 개운하지 않은 이들을 위한 숙취해소제 세트다. 이 세트는 술도 잘 소화시키고, 토하지 않게 도움을 주고, 간을 해독시켜주는 약들이 모두 들어가 있다고 보면 된다.

 

 

술 먹고 갈증 나면서 토하고 싶을 때, 오령산과 반하사심탕을 먹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메이데이, 토라토라액을 먹으면 위 벽을 튼튼하게 보호해 주며, 간열을 꺼주는 간 해독 작용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알코올 어벤져스_취할 수가 없다 이건 세트 (라라올라, 이니포텐, 하이간액)

ⓒ유튜브 - 이너뷰티풀라이프_신약사

힘내서 폭음하고 싶은 이들 위한 숙취해소제 세트다. 간 해독을 할 때 대표적으로 생각되는 게 'urea cycle'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해독 사이클은 결국 에너지 생산 사이클과 연동되게 된다.

 

이 세트에는 urea cycle의 재료로 사용되는 아르기닌, 시트룰린, 오르니친이라는 간 해독 성분이 고함량으로 모두 들어가 있기 때문에 힘내서 폭음을 하고 싶은 날에 먹으면 아주 효과가 좋다.

 

3. 회식, 이걸로 끝 세트 (강황의 힘, 아르기닌 5000mg)

ⓒ유튜브 - 이너뷰티풀라이프_신약사

강황의 힘은 작정을 하고 만든 숙취해소제로 각종 염증과 위염에 좋은 마누카 꿀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또, 인도산 강황추출물, 깔라만씨, 헛개, 밀크시슬, 각종 아미노산까지 들어있어 장시간 이어지는 회식으로 인한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된다.

 

 

게다가 부스터 역할을 할 수 있는 간 해독제이자 피로회복제인 아르기닌 5000mg까지 먹으면 숙취로 고통받지 않는 깔끔한 회식이 될 것이다. 이것저것 많이 챙겨 먹기 귀찮을 때, 챙겨 먹으면 아주 좋은 세트라고 한다.

 

ⓒ유튜브 - 이너뷰티풀라이프_신약사

지금 소개한 숙취해소제는 음주하기 30분~1시간 전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으며, 음주를 과하게 한 경우 술자리가 끝나고 한 세트 더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음주 후 숙취 때문에 고생이라면 오늘 소개한 숙취해소제로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 물론, 지나친 음주는 건강에 안 좋으니 적당한 음주 명심하자.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이너뷰티풀라이프_신약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