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현직 의사들이 챙겨먹는다는 영양제 및 추천 리스트!

ⓒ유튜브 - 굿라이프

건강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유튜브 채널 '굿라이프'에서는 얼마 전, '의사들이 꼭 챙겨 먹는 영양제는 어떤 걸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정형외과, 신경과, 신경외과, 한의사 등 각 분야별 내로라하는 의사들이 뭉쳐, 실제로 그들이 챙겨 먹고 있는 영양제와 당뇨, 치매, 관절, 척추에 좋은 영양제를 꼽아 추천해 줬다. 그들이 챙겨 먹고 있다는 영양제와 추천 영양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의사들이 꼭 챙겨 먹는 영양제

 

1. 정형외과 전문의 (종합 비타민, 루테인)

ⓒ유튜브 - 굿라이프

정형외과 전문의 김준배 원장은 젊을 때는 영양제를 챙겨 먹지 않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영양제를 챙겨 먹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가 챙겨 먹는 첫 번째 비타민은 남녀노소가 영양보충제로 가장 많이 찾는다는 종합 비타민을 먹고 있으며, 최근에 초기 백내장을 진단받아 눈 건강에 좋다는 루테인을 챙겨 먹고 있다고 한다.

 

2. 신경과 전문의 (복합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E)

ⓒ유튜브 - 굿라이프

신경과 전문의 이은아 원장은 복합 비타민 B와 C, E 총 세 가지를 챙겨 먹는다고 한다. 비타민 C의 경우 항산화 효과가 있어 면역력 강화, 노화 예방, 감염 방지, 뇌세포 노화 예방 등의 도움을 주고, 복합 비타민 B의 경우 일반식에 부족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심각하진 않지만, 여러 가지 불편한 자잘한 증상들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신경 세포의 형성과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 E 역시, 일반식에 부족한 영양소들을 챙겨주며, 항산화 효과가 있어 손발 저림이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3. 신경외과 전문의 (항산화제 코엔자임큐텐, 종합 비타민) 

ⓒ유튜브 - 굿라이프

신경외과 전문의 이경석 원장은 항산화제인 코엔자임큐텐과 종합 비타민을 챙겨 먹는다고 한다. 코엔자임큐텐의 항산화 효과가 척추, 관절의 노호와 통증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챙겨 먹고 있으며, 종합 비타민은 영양 섭취가 고르지 못할 수 있어 여러 가지 성분이 압축된 종합 비타민 한 가지를 챙겨 먹고 있다고 한다.

 

4. 한의사 (맥주효모, 밀크시슬)

ⓒ유튜브 - 굿라이프

신동진 한의사는 매일 챙겨 먹지는 않지만, 가끔 챙겨 먹는 영양제로 맥주효모와 간 영양제인 밀크시슬을 챙겨 먹는다고 한다. 그가 효모를 챙겨 먹는 이유는 단백질을 챙기기 위해서라고 말했으며, 널리 알려진 효모의 효능으로는 탈모 방지, 근육량 증가 등이 있다. 간 영양제를 챙겨 먹는 이유는 혈당 조절의 세 가지 축이라고 할 수 있는 췌장, 간, 신장 중 간이 가장 약하다고 생각해 간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챙겨 먹고 있다고 한다.

 

추천 영양제 

 

관절에 좋은 영양제 - 초록잎홍합

ⓒ유튜브 - 굿라이프

초록잎홍합은 너무 아픈 급성 통증을 줄일 순 없지만, 어느 정도 연구도 충분히 돼 있고, 복용 후기도 좋아 장기적인 관절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추천했다. 

 

치매에 좋은 영양제 - 오메가-3, 엽산, 비타민 B군, 비타민 C, 울금, 강황

ⓒ유튜브 - 굿라이프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선 복합적인 요소가 같이 작용해야 하기 때문에 오메가-3, 엽산, 비타민 B군, 비타민 C, 울금, 강황 등의 성분들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영양제만으로 치매를 예방할 순 없기 때문에 평소 식단으로 치매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고, 부족한 영양소만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치매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척추에 좋은 영양제 - 비타민 D + 칼슘, 프로틴

ⓒ유튜브 - 굿라이프

칼슘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 맞지만, 흡수되지 않고 빠져나가기 때문에 칼슘만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은 효율이 낮다. 따라서, 칼슘 흡수를 높이고, 칼슘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와 칼슘을 함께 섭취해야 척추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또, 척추 건강에는 단백질도 중요하기 때문에 검증된 프로틴을 섭취하는 걸 추천했다.

 

이렇게 각 분야별 의사들이 챙겨 먹고 있다는 영양제와 추천 영양제에 대해 알아봤는데, 영양제는 건강보조식품이기 때문에 쓸데없이 너무 많은 영양제에만 의존하는 것은 오히려 진짜 건강에 필요한 부분을 놓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따라서, 자신에게 진짜 부족한 것은 무엇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는 어떤 것인지, 꼭 필요한 영양제를 잘 선택해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굿라이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