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알면 평생이 편해짐" 살림 유튜버가 알려주는 따라 할 수밖에 없는 재활용 살림 꿀팁 5

ⓒ유튜브 - 모던주부  MDjubu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재택근무와 '집콕'이 늘어나면서 가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배출량이 크게 증가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상태다. 이에 오늘은 환경도 보호하고 살림에도 도움이 되는 신박한 재활용 살림 아이디어에 대해 소개한다.

 

유튜브 채널 '모던주부 MDjubu'에서는 "살림이 편해지는 '재활용 살림' 꿀팁! 재활용 아이디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유튜버는 버려질 뻔한 물건을 한 번 더 사용하고, 그 쓰임이 유용할 때 살림이 더 재미있어진다면서 살림의 질을 높여줄 재활용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그녀가 공유한 재활용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다.

 

살림이 편해지는 재활용 꿀팁!

1. 생수병

ⓒ유튜브 - 모던주부  MDjubu

다 먹고 버려질 생수병의 라벨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 건조하면 각종 소스, 양념통으로 사용할 수 있다. 500ml 용량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하는 소스통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이 들어간다. 또, 유리통보다 무게도 가볍도 같은 모양의 같은 크기라 통일성도 있다. 

 

2. 마스크 고리

ⓒ유튜브 - 모던주부  MDjubu

매일 마스크를 착용하다 보니 제품에 따라서 성인용에도 마스크 고리가 들어있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하나둘씩 마스크 고리를 모으다 보면 상당히 쌓이게 되는데, 이렇게 쌓인 마스크 고리는 종량제 봉투를 묶는 데 사용하면 된다. 

 

안 묶이던 종량제 봉투가 손쉽게 묶이고, 손잡이까지 생기게 된다. 마스크 고리를 이용해 묶는 방법은 간단하다. 틈이 작은 고리를 보퉁 손잡이 한쪽에 걸어주고, 걸고리를 이용해 다른 손잡이에 걸어주면 된다.

 

3. 다이소 배수구망 (각종 망사류)

ⓒ유튜브 - 모던주부  MDjubu

다이소 배수구망에 원래 용도는 싱크대 배수구에 끼워 음식물을 걸러내기 위한 제품이다. 그런데 분해가 안 되는 탓에 음식물 따로, 망 따로 버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다이소 비추템으로 소개된 적 있다. 

 

따라서, 이 제품은 싱크대 배수구보다는 욕실 배수구망에 씌워서 이물질을 걸러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 움큼씩 빠지는 머리카락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다. 꼭 다이소 망사 제품이 아니더라도 양파망, 헤어망, 각종 망사 제품은 모두 사용 가능하다.

 

4. 아이스컵 & 커피 캡슐

ⓒ유튜브 - 모던주부  MDjubu

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커피 캡슐, 네스프레소의 경우 수거 정책이 있지만, 다른 브랜드의 경우 재활용이 안된다. 이렇게 버려야 하는 커피 캡슐은 커피향 방향제로 사용하면 된다.

 

사용하고 남은 커피 캡슐을 모아 아이스컵에 넣어주기만 하면 초간단 방향제가 완성된다. 신발장이나 욕실, 냉장고에 넣어두면 효과가 아주 좋다.

 

5. 빨대

ⓒ유튜브 - 모던주부  MDjubu

집구석에 방치되어 있는 빨대는 밀봉 클립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가위로 빨대 한쪽을 길게 쭉 잘라 준다. 먹다 남은 과자봉지에 일반 빨대를 넣어 접어준다. 그리고 아까 잘라둔 빨대를 그 위로 쭉 밀어서 끼워준다. 과자봉지도 깔끔하고, 과자도 바삭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이렇게 살림의 질이 올라가는 재활용 꿀팁에 대해 알아봤는데, 힘들고 억지스러운 재활용은 지속하기 힘든 반면, 오늘 소개한 방법들은 간단하고 실생활에도 많이 쓰일 아이디어기 때문에 참고하여 실생활에 도움 얻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모던주부 MDjubu'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