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개에 가득 찬 '담석' 이것 먹었더니 싹~ 사라졌다!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생활습관은 생명 활동에 위협되는 최악의 질병들의 발생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생활로 콜레스테롤 섭취량이 늘어나고 쓸개(담낭)의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여 담석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몸 안에 돌이 생겨나는 담석은 연평균 7%씩 증가하고 있으며, 담석은 염증이나 폐쇄를 일으켜 2차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우리 주변에는 담석을 사전에 예방하고 없애주는 탁월한 음식들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음식들만 꾸준히 챙겨먹어도 체내에 쌓인 담석을 녹이고 배출시킬 수 있다, 자주 섭취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1)

체내에 결석(담석)이 생기는 것을 막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입니다. 몸속 수분이 적으면 소변량이 줄어들고 소변이 농축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때 체내 노폐물이 뭉치기 쉬운 상태가 되어 담석이 발생합니다.

 

하루에 물 1.5L~2.0L 정도 섭취할 경우 체내 수분이 충만한 상태가 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담석을 예방하고 누적된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권고한 하루 물 섭취량은 1.5~2리터이며, 아침점심저녁 나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시트러스 과일

신 맛을 지닌 오렌지와 자몽, 레몬 같은 시트러스 과일에는 비타민C를 비롯해 구연산,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성분이 풍부합니다.

 

시트러스 과일에서 발견되는 구연산성분은 담즙의 분비를 촉진해 담석 생성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메디컬센터 자료에 따르면 구연산성분이 체내에서 담석이 결합하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레몬주스 60ml와 물 180ml를 희석시켜, 매일 아침저녁 2차례 나눠 마시는 것이 좋다고 추천했습니다.

 

시트러스 과일은 담석 억제 이외에도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만성피로 회복, 심혈관질환 예방, 신진대사 향상 등의 효능도 있으니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3) 녹황색 채소

섬유질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액순환 개선, 당뇨병, 체중감소 등의 긍정적인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담석이 발생될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되어, 평소 꾸준히 챙겨먹는 것이 좋은데요.

 

담석의 80%는 콜레스테롤로 이루어져 있는데, 섬유질과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는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시켜줍니다.

 

덕분에 체내에는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줄어들어, 담석 생성 억제는 물론 혈관기능도 강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견과류

포화지방은 담석의 형성을 촉진하는 문제를 일으키지만, 반대로 불포화지방산은 담석의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착한지방이라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2004년 켄터키대학 연구팀은 14년간 추적 연구를 진행한 결과,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 담석 형성 위험을 거의 1/5 감소시킨 효과를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먹은 그룹은 적게 먹은 그룹보다 담석 형성 위험이 18% 낮았다며, 자주 섭취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아몬드와 호두, 땅콩과 같은 견과류는 하루 한 줌(28g) 정도 허기질 때마다 섭취하면 됩니다.

 

담석증 환자 40%는 전조 증상을 느끼지 못한 채, 통증을 느끼고 검사를 진행하고야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체내에 담석이 커질 경우, 식이요법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평소 서구화된 식습관과 무리한 다이어트, 비만 등을 겪고 있다면 지금부터 꾸준히 챙겨먹어 건강관리에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