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장으로 일자목 고침" 건강 전문가가 알려주는 일자·거북목 고치는 초간단 베개 요법!

반응형

많은 현대인들이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어깨 통증과 두통 등을 일으키는 '일자목 증후군'으로 고통받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일자목 증후군이란 말 그대로 목이 일자로 펴지는 증상을 말한다. 대게 일자목은 선천적 질환이나 병이라기보다 후천적 요인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일자목 증후군이 위험한 이유는 방치할 경우 만성적으로 심한 목 통증이 지속되다가 목 디스크, 경추척수증 등의 신경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목 디스크나 경추척수증과 같은 질환으로 발전하기 전에 빠른 진단과 교정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수건 한 장 '일자목'을 교정하는 방법과 자가 진단법에 대해 소개한다.

 

일자목 자가 진단법

옆에서 봤을 때 귀와 어깨 끝의 위치가 일직선상에 놓인다면 정상 상태로 보고, 귀가 어깨 끝 보다 앞쪽에 앞쪽에 위치해 있다면 거북목 즉, 일자목이라고 말한다.

 

일자목 교정법

먼저 동그랗게 만 수건으로 목을 지탱해 준다. 목만 받칠 경우 목의 받는 압력이 너무 커지기 때문에 목과 머리에 압력을 배분하기 위해 머리 부분에도 수건을 반쯤 접어 받쳐준다.

 

지금 상태가 충분히 적응됐다면 목베개의 높이를 올려 코끝이 얼굴과 90도가 되도록 조절한다. 만약 어깨와 등도 굽은 상태라면 수건을 세로로 길게 접어 등 중앙에 두면 굽어있던 등과 어깨가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렇게 일자목 자가 진단법과 교정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위에 소개한 교정법을 두 달 정도만 따라 하면 목과 어깨 통증이 거짓말처럼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일자목으로 고민이라면 오늘 소개한 교정법을 따라 해 보길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