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나이 무조건 젊어집니다" 안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눈 근육 스트레칭 비법!

하루 1분 투자로 눈 노안은 막고, 눈 나이를 20년 젊어지게 도와준다는 눈 근육 스트레칭에 대해 소개한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과도한 눈 사용으로 인해 눈 노화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눈 노화 늦추는 비법을 소개했다.

 

그 비법은 바로 눈 근육 전체를 스트레칭해, 눈 근육의 피로를 풀어줌으로써 노안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다. 

 

방송에 소개된 노안 막는 눈 근육 스트레칭 비법은 다음과 같다.

 

눈 근육 스트레칭

먼저 양손을 합장하듯 모아 엄지와 검지만 남기고 접는다. 고개는 움직이지 않은 상태로 왼쪽부터 손가락을 따라 눈동자를 움직인다. 10초간 시선을 고정하고, 최대한 볼 수 있는 곳까지 보는 것이 포인트다.

 

오른쪽도 손가락을 따라 눈동자를 움직이고 10초간 시선을 고정한다. 이번엔 위쪽으로 손가락을 따라 눈동자를 움직인 후 10초간 시선을 유지한다. 아래쪽도 마찬가지로 손가락을 따라 시선을 이동한 후 10초간 유지한다.  

 

마지막으로 밑에서부터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손가락을 따라 천천히 시선을 움직인다. 반대 방향도 마찬가지로 원을 그리며 반복한다. 지금까지 소개한 모든 동작을 하루 총 5회 반복하면 된다.

 

지금 소개한 스트레칭은 멀리 보고 가까이 보는 것을 반복하고, 한 곳에 시선을 고정함으로써 평소에 잘 쓰지 않던 눈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근육 강화 효과, 노안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루 1분 투자로 눈 근육 전체를 스트레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평소 잦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으로 눈을 혹사시키고 있다면 지금 소개한 스트레칭 방법을 따라 해보길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