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빈속에 마시는 물 한잔의 놀라운 효과

반응형

우리 몸은 약 70%의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체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수분이 하는 역할은 다양하고 결정적이며, 특히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물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아침에 바쁘다는 핑계로 물 한잔마시는 것을 꺼려한다면, 건강에 긍정적인 효능을 잃어버리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오늘은 아침 빈속에 마시는 물 한잔이 우리 몸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주는지 알아봤습니다.


아침 빈속에 마시는 물 한잔의 놀라운 효과

1) 몸에 쌓인 독소제거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은 체내에 쌓인 독소를 내뿜고, 변형된 세포를 스스로 복원하며 치료하게 됩니다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게 되면 체내에 건강한 세포가 남고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근육세포와 새로운 혈액세포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답니다.



2) 체중 감량


아침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게 되면, 체내 모든 독소가 배출시켜 소화 시스템이 개선됩니다그러면서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고, 식욕을 줄일 수 있어 과식으로 인한 체중증가를 막을 수 있게 되죠.


3) 신진대사 향상


아침 빈속에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율을 무려 24% 이상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가 있습니다.신진대사가 향상되면 체중감량 효과뿐만 아니라 장을 정화하고 트러블로부터 벗어나 영양분을 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4) 피부톤 개선


자고 일어난 상태에서 우리 몸은 체내 수분이 많이 빠진 상태로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건조함을 느끼게 됩니다탈수 상태가 되면 주름이 쉽게 생기고, 피부 모공이 넓어지며 피부가 전체적으로 나빠지게 됩니다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피부의 혈류 증가로 피부 톤이 환해지고 여드름과 주름이 없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빈속에 물을 마시면 홍조를 조절하고 림프계를 균형 있게 유지하며 면역력이 크게 향상됩니다강한 면역력은 질병으로부터 벗어나 몸을 안전하게 지켜주며, 튼튼하게 만들어 평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신장 결석 및 방광염 예방


일어난 직후 물을 마시면 신장결석과 방광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물을 마시면 신장에서 딱딱해진 산을 희석시키기 때문이죠.



또한, 방광염을 야기하는 다양한 종류의 독소를 물을 마심으로써 제거할 수 있어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7) 속쓰림 및 소화불량 완화


소화 불량은 위의 산성도가 증가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산이 식도로 역류할 때 속쓰림 증상이 발생됩니다공복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산이 희석되어 속쓰림 증상과 소화불량까지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평소 속쓰림 증상을 자주 느낀다면 미지근한 물 한 컵을 마시면 빠르게 문제가 사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