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면봉만 준비하세요" 안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안구건조증' 무조건 예방할 수 있는 방법!

극심한 안구건조증 때문에 인공눈물 없이는 살 수 없는 이들이 상당히 많아졌다. 이는 잦은 스마트폰 사용과 렌즈 착용, 노화, 환경적 요인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에 오늘은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지켜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과거 KBS2 '비타민'에서는 눈 건강에 좋은 습관을 주제로 한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안과 전문의가 출연해 눈꺼풀에 있는 기름기를 닦아내지 않을 경우 눈꺼풀에 염증을 유발해 안건염에 걸리게 하고, 이로 인해 안구건조증까지 생기게 한다며 '눈꺼풀 청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루에 한 번 1분만 투자하면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거짓말처럼 눈이 편안해지는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는 '눈꺼풀 청소' 방법은 다음과 같다.

 

눈 건강에 좋은 습관

 

눈꺼풀 청소 1

준비물: 따뜻한 물에 담가놓은 수건

눈꺼풀을 청소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따뜻한 물에 담가놓은 수건을 눈 위에 올려놓고 3분 정도 눈 찜질을 해주면 된다. 3분 뒤 속눈썹 밑 기름샘을 열어 나쁜 기름이 배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꺼풀 청소 2

준비물 : 거즈나 면봉, 방부제가 없는 안약

준비해둔 면봉이나 거즈에 전문의의 처방을 받은 안약을 적셔 눈꺼풀의 위아래를 모두 닦아주면 된다. 닦은 면봉에 노란 기름이 묻어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매일 한 달에서 두 달 정도만 따라 하면 안구건조증을 예방은 물론, 눈 건강을 지켜주는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눈이 자주 뻑뻑하다거나 염증이 자주 생긴다면 오늘 소개한 눈꺼풀 청소를 매일 따라 해보길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