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따라 하면 허리둘레 무조건 감소" 뱃살 + 전신 체지방 불태우는 대박 다이어트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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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2주 안에 완성된다는 초간단 다이어트 비결이 화제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유명 트레이너가 출연해 운동 비결의 핵심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적절히 병행하는 것이라며 자신의 비결이 담긴 대박 다이어트 운동법을 소개했다.

 

그가 소개한 대박 다이어트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대박 다이어트 운동법

 

준비물 : 의자

 

1. 의자 스쾃 운동법

똑바로 선 상태에서 다리를 45도로 벌리고 허벅지에 손을 짚으면서 천천히 의자에 앉는다. 앉은 상태에서 발바닥으로 땅을 밀어주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며 천천히 일어난다.

 

이 운동법은 운동 강도가 높은 스쾃과 동일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의자를 이용했기 때문에 안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2. 의자 허벅지 운동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양손을 머리 뒤로 올리고, 한쪽 다리를 천천히 올리고 3초간 버티다 내려준다. 이때, 허벅지 대퇴사두근에 힘을 주어 쥐어짜주는 것이 동작의 포인트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반복한다.

 

이 운동법은 관절과 무릎에 부담 없이 허벅지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옆구리 운동

똑바로 선 상태에서 양팔을 옆으로 곧게 편 후, 한쪽 방향으로 몸을 숙인다. 이때, 팔을 내리는 방향에 외복사근에 힘을 주면서 내리고, 반대쪽 근육은 이완을 시켜준다는 느낌으로 진행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 운동법은 복부 비만이 심한 사과 체형을 개선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4. 의자 복부 운동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손을 머리뒤에 대고 무릎을 가슴을 향해 들어 올린다. 동작 시 심호흡을 깊게 할수록 전신 운동 효과가 증가한다. 

 

이 운동법은 몸에 전체적인 근육 발달과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5. 엎드렸다 만세 운동법

똑바로 선 상태에서 허리를 숙여 양손으로 바닥을 짚고 다시 올라온다. 올라오면 만세 자세를 취하고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이 운동법은 한 동작으로 유산소와 전신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전신 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운동 시 주의사항

갑자기 일어났다가 앉으면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동작은 천천히 진행하되, 혹시라도 뒤로 넘어져도 안전할 수 있게 의자를 벽에 붙여서 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대박 다이어트 운동법 5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 이 운동을 하루 한 번 30~60분이나 하루 두 번 20~30분 나눠서 진행한다면 근육량은 늘고, 체지방은 확실하게 감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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