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찾아와 지독하게 괴롭히는 '생리통' 완화하는 7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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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에 한 번씩 매달 찾아와 지독하게 괴롭히는 생리통.

 

생리통의 정도는 개개인마다 많은 차이가 있어, 월경 시 약간의 복부 불편감만을 느끼는 여성들이 있는 반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통증이 너무 심한 여성들의 수도 적지 않게 많다.

 

이에 오늘은 생리통을 조금이나마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생리통 완화팁에 대해 소개한다.

 

매달 지긋지긋한 생리통을 겪고 있다면 이 방법을 따라 해보길 바란다.

 

생리통 완화에 도움되는 꿀팁 7가지

 

1. 진통제 미리 복용하기

대부분 생리를 시작하고 통증이 있으면 그제야 진통제를 먹는데, 이는 생리통 완화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진통제를 복용할 때는 생리 예정일이거나 생리혈이 보이는 순간 즉, 생리하기 전에 먹어주는 것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

 

2. 복부를 따뜻하게 하기

생리통은 월경 기간과 월경 기간 전후에도 나타나며, 하복부와 치골 상부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기 때문에 먼저 복부를 따뜻하게 보호하는 것이 생리통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평소 생리통이 심하다면 아랫배에 핫팩을 올려두거나 무릎담요를 이용해 배를 따뜻하게 하길 바란다.

 

3. 하이힐 신지 않기

하이힐을 신으면 몸의 균형이 앞쪽으로 기울고, 균형을 잡기 위해 자연스럽게 허리와 다리에 힘을 주게 된다. 이때, 척추에 무리가 생기고 허리 뒷부분과 허리 근육으로 충격이 쏠리면서 생리통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따라서, 평소 생리통이 심하다면 하이힐보다는 굽이 낮은 신발을 신기 바란다.

 

4. 차가운 음식 섭취하지 않기

생리 중에는 혈액소모가 많고, 활동량이 적어 혈액 순환 문제를 겪기 쉽기 때문에 평소 몸을 따뜻하게 해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커피나 밀가루 음식같은 몸을 차갑게 하는 음식은 피하고, 몸의 찬 기운을 없애는 주는 생강과 계피, 쑥 같은 여성 건강에 효과적인 대표 음식을 자주 챙겨 먹기 바란다.

 

5. 편안한 옷 입기

생리 기간에는 스키니진과 레깅스 같은 꽉 끼는 옷은 피하고,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편안한 옷을 입어야 습기를 배출하고, 복부 긴장감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6. 복부 마사지 하기

매달 반복되는 생리통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복부 마사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자기 전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손을 비벼 따뜻하게 한 뒤, 배를 시계 방향으로 쓸어주면 생리통 완화는 물론, 변비 증상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7. 족욕 & 반신욕 하기

족욕과 반신욕은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면서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준다. 따뜻한 온도(36~37도)의 물에서 하루의 피로를 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면 아픈 생리통의 고통을 잠시나마 잊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렇게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꿀팁 7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 평소 생리통이 유난히 심하다면 오늘 소개한 꿀팁을 따라 해 생리통을 조금이나마 완화하는 데 도움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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