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이 행동 절대 안 합니다" 광채 피부 자랑하는 40대 피부과 의사의 여름철 피부 관리법!

40살에 나이에도 광채 동안 피부를 자랑하는 피부과 의사의 피부 관리 비법을 소개한다.

 

지난 6월,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잘못된 피부 관리법이 오히려 피부를 망칠 수 있다며, 피부 관리할 때 이것만은 하지 말라고 올바른 피부 관리법을 소개했다.

 

피부과 의사가 알려주는 피부 관리법은 다음과 같다.

 

피부에 '이거' 하지마세요

 

1. 멀티밤 

중년 여성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멀티밤을 지나치게 사용할 경우 오히려 모공을 막아 피지 분비량을 증가시키고 블랙헤드,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다.

 

또, 잔여물을 완벽하게 제거하지 않을 경우에 모낭염, 여드름을 유발한다. 따라서, 멀티밤을 지나치게 사용하는 것이 아닌, 피부가 건조할 때에는 보습제를 여러 겹 바를 것을 추천한다.

 

2. 강한 괄사 마사지

우리 눈가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굉장히 얇고, 피지선도 적은 부위이기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잔주름, 색소 침착, 비립종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눈 밑을 강하게 자극하는 마사지를 하는 것보다, 눈가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림프 순환을 돕는 마사지를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눈 밑 주름 관리법

 

1. 엄지손가락으로 미간 부위의 근육을 10초간 지그시 눌러준다. 이때, 손톱을 세우지 말고 손가락 끝을 이용해야 한다.

2. 세 손가락(검지, 중지, 약지)을 세워 눈썹 뼈 부위를 지그시 눌러준다. 

 

3. 마스크 팩

마스크 팩을 할 때, 권장시간을 지키지 않을 경우 오히려 마스크 팩이 피부의 수분을 뺏어가 피부 관리 효과가 떨어진다.

 

실제로 마스크 팩 사용시간 별 피부 상태를 체크한 결과, 권장시간인 10분 경과 후 피부 수분도는 34%였으나, 권장 시간 3배에 해당하는 30분 경과 후 피부 수분도는 25.2%로 피부 속 수분도가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마스크 팩을 할 때에는 권장시간을 잘 지키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