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나이 51세 → 피부 나이 43세" 평생 노화 걱정 없이 동안 피부 유지하는 특별한 세안법

동안 피부를 만들어 준다는 놀라운 세안법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 2018년, MBN '천기누설'에서는 요리에 사용하는 콩기름을 이용한 '콩기름 세안법'을 소개했다.

 

과연 콩기름으로 세안하면 정말 동안 피부가 될 수 있을까? 

 

 

콩기름 효능

콩기름에 풍부한 리놀산 성분이 피부에 달라붙은 화장품 찌꺼기를 분해해 주는 것은 물론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콩기름 세안법

세안법은 상당히 간단한다. 준비해둔 콩기름을 화장솜에 묻혀 일반 폼 클렌징으로 클렌징하듯 꼼꼼하게 화장을 지워주면 된다. 

 

실제로 이날 방송에서는 동일한 조건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쪽은 일반 세안을 하고, 다른 한쪽은 콩기름으로 세안을 했다.

 

그 결과, 화장이 지워지는 효과는 별다른 차이가 없었지만, 일반 세안을 한 피부에 비해 콩기름 세안을 한 피부에서 수분이 더 남아있어 피부 땅김이 덜 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단, 건성 피부는 콩기름 세안을 하고 난 뒤, 헹굼을 여러 번 해주는 것이 좋으며, 지성 피부나 트러블이 심한 민감성 피부는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약산성 폼 클렌징을 사용해 모공 속 남을 여분을 충분히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