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생리통이 심하다면 꼭 따라 해보세요" 이어테라피 전문가가 알려주는 생리통 사라지는 초간단 지압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매일 10분 눌러주는 것만으로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 자궁 & 전립선 생식기 건강도 챙겨준다는 지압법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 9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이어테라피 전문가가 출연해 와이골 마사지·지압법에 대해 소개했다.

 

와이골이란 귀 상단에 알파벳 Y자처럼 생긴 부위 윗부분의 움푹 파인 곳을 말한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와이골 마사지·지압 방법은 다음과 같다.

 

와이골 마사지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먼저 귓바퀴부터 귓불까지 내려가면서 바깥 방향으로 스트레칭하듯이 귀를 당긴다. 귀 지압 시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있다면 문제가 있는 혈 자리므로 그 부위는 강하게 지압해 준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다음 손가락 사이 귀를 끼우고 위아래로 비벼준다. 손가락으로 귀가 뜨거워질 때까지 마찰해 주면 열이 오르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오른쪽 귀는 오른쪽 장기, 왼쪽 귀는 왼쪽 장기를 반영하기 때문에 양쪽 귀를 골고루 마사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지압법은 다리, 어깨, 목, 머리, 얼굴을 골고루 자극해 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을 준다.

 

와이골 지압법

지압불 만드는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스포츠 테이프를 작은 크기로 잘라 그 위에 조를 올린다 (※ 조가 없다면 작은 씨앗도 가능)

 

 

자궁혈, 골반강, 내생식기혈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먼저 자궁혈 자리와 골반강 자리에 지압볼을 부착한다. 이후 자궁혈보다 안쪽에 위치한 내생식기혈에도 지압볼을 부착한다. 

 

지압볼을 귀에 부착하고 3일 정도 유지 가능하며, 매일 10분 수시로 눌러주면 자궁 건강뿐 아니라 전립샘 기능에도 큰 도움이 된다. 

 

골반강 혈자리는 남성은 성기능과 전립샘 기능에 도움 되고, 여성의 경우 자궁 건강, 생리불순 및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 

 

신문혈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신문혈은 자궁혈 위쪽에 위치한 혈자리로 생리통이나 몸 어딘가에 통증이 있을 때, 이 부위를 자극하면 통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다.

 

신문혈 주변으로 지압볼을 1~2개 정도 부착하고, 매일 10분 수시로 눌러주면 생리통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난소혈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난소혈은 자궁 건강과 직결되는 귀 혈자리로 해당 부위가 돌출돼 있거나 눌렀을 때 통증이 나타나면 난소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난소혈은 귓불 위쪽에 위치한 혈자리로 이 부위를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꼬집듯이 위로 당기면 된다. 더욱 효과적인 자극을 원한다면 난소혈에 지압볼을 붙이고, 매일 10분 수시로 눌러주면 생리불순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