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을 '이렇게' 먹었더니 체내 암세포가 모조리 사멸됐다 !

다른 나라에서는 먹지 않지만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만 먹는 채소가 있습니다

 

바로 '식탁 위의 명약' 깻잎입니다

 

깻잎은 들깨의 잎사귀를 말하며, 상추와 함께 가장 대표적인 쌈 채소 중 하나입니다.

특유의 맛과 향긋한 향으로 쌈이나 무침, 장아찌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고 있죠?

 

깻잎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치매예방은 물론 항암 효과도 뛰어납니다.

 

오늘은 특히 항암효과에 탁월한 깻잎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깻잎'은 천연 항암제라 불릴 정도로 항암 효과가 뛰어난 식품입니다.

 

특히 깻잎의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리모넨 피톨 성분은 암세포 제거에 가장 강력한 성분들인데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이자 항암 성분입니다.

 

흔히 베타카로틴이라고 하면 당근 등 옐로 푸드를 떠올리는데 깻잎의 베타카로틴 함량(100g당 9.1㎎)은 당근(7.6㎎)·단호박(4㎎)을 능가합니다.

 

부산대 식품영양학과 박건영 교수는 우리 국민이 즐겨 먹는 채소 30여 종의 암 예방효과를 비교해봤다고 하는데요.

 

이 중 깻잎은 가장 강력한 항암 채소였다고 합니다 !

또한 한국 농수산 식품 유통 공사의 자료에 따르면 깻잎의 풍부한 피톨 성분은 몸속에서 암세포만 골라서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하여 병원성 대장균이나 다른 병원성 균을 제거하여 면역 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작용들은 몸속 발암 물질을 제거하여 위암과 대장암의 발병을 더욱 낮췄다는 연구결과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항암 효과가 뛰어난 깻잎을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암세포를 없애주는 깻잎 섭취 방법

바로 '깻잎차'로 마시는 방법입니다.

 

뛰어난 항암 효과를 내는 피톨과 베타카로틴은 모두 수용성으로 그 성분이 물에 잘 용출됩니다.

깻잎차 만드는 방법

아주 쉽습니다.

 

깻잎을 그냥 끓여서 마시면 안됩니다.

첫번째로 깻잎을 먼저 잘 씻어야 합니다. 깻잎을 씻은 다음에는 얇게 채를 썰어주시면 됩니다.

 

(물 500cc에 깻잎을 5장 정도 넣으면 적당합니다.)

두번째로 깻잎의 좋은 성분이 충분히 우러나오도록 한약 달이듯이 약한 불로 30분 정도 보글보글 끓여주시면 됩니다.

 

(물이 일단 끓기 시작하면 불을 낮춰서 끓을 듯 말듯한 온도를 유지해보시길 바랍니다.

생으로 먹을 때는 정체를 드러내지 않던 유효성분이 끓는 물에 녹아나옵니다.)

깻잎은 맛도 좋고 향도 좋아서 대표적으로 쌈으로 많이 먹었었는데요.

 

쌈도 좋고 다른 반찬도 좋지만 앞으로는 건강을 위해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은 깻잎차를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깻잎의 독특한 향과 맛도 즐기고 항암효과 뛰어난 깻잎차로 건강을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