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과 '이것'을 같이 먹었더니, 끔찍한 치매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다!

우리 사회도 이제 ‘고령화 사회’를 지나 ‘고령 사회’로 접어듭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사회 문제가 대두 되는데 그중 하나가 노인성 질병이고, 그런 질병 중의 하나가 치매입니다.

 

‘치매’는 뇌에 문제가 생겨 기억 상실과 문제 해결과 언어 등에 어려움을 겪는 일련의 질병으로, 여기에는 알츠하이머 치매, 파킨슨 치매, 뇌졸중 치매 등 여러 형태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우리가 흔히 ‘노망’이라고 부르는 ‘알츠하이머 치매’입니다.

 

치매는 모두가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 1위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반드시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향긋한 깻잎은 고기 먹을 때나 밑반찬으로 자주 먹는 식재료 중 하나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쌈, 장아찌, 나물, 김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깻잎을 먹는데요.

 

깻잎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케타카로틴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우리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이러한 깻잎과 같이 먹으면 치매예방에 아주 효과적인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농촌진흥청의 자료에 따르면 깻잎에는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뇌세포의 대사기능을 촉진하여 치매를 예방하고, 기억력 감퇴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요.

 

깻잎에는 로즈마린산이 1g당 76mg으로 허브과 식물인 로즈마리보다 7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깻잎의 가바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뇌 혈류 및 산소공급량을 촉진시켜 뇌세포 대사기능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이렇게 치매예방과 뇌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두 가지 성분이 풍부한 깻잎과 같이 먹으면 더 효과적인 음식이 있습니다.

깻잎과 같이 먹으면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은

바로 '현미' 입니다.

 

현미는 수확한 벼를 탈곡한 후 도정하지 않은 쌀을 말하는데요.

 

현미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특히 현미의 비타민 B6는 가바 생성을 돕고 적정수준 유지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현미의 소화는 깻잎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돕고, 변비까지 예방해주니 더욱 좋은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현미밥에 깻잎 쌈이나 장아찌를 함께 먹는다면 치매 예방에 아주 좋은 식단이 될 것입니다.

 

깻잎의 유용성을 알고 드신다면, 평소보다 맛이 더 좋게 느껴지실거에요 !

 

앞으로 현미밥에는 꼭 깻잎 반찬을 꼭 곁들여야겠죠 ?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