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만 따라 해보세요" 건강 전문가가 알려주는 집에서 1분 만에 안구건조증 치료하는 방법

노안을 예방하고, 안구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는 '기름샘 청소법'을 소개한다. 

 

지난 2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한 한의학 박사가 출연해 촉촉하고 건강한 눈을 만들어준다는 '기름샘 청소법'을 소개했다.

 

 

집에서 면봉과 수건만 있으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하니, 눈이 자주 건조하거나 노안을 예방하고 싶다면 오늘 전문가가 소개한 기름샘 청소법을 따라 하길 바란다.  

 

2초 눈 건강 진단법

1. 눈 점막이 보일 정도로 눈꺼풀을 뒤집는다.

2. 눈꺼풀 안쪽에 노란 알갱이가 있다면 기름샘이 막힌 상태다.

 

 

우리가 기름샘 청소를 해야하는 이유

기름샘이란 눈에 기름을 분비해 눈물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곳으로, 이 기름샘이 막힐 경우 눈을 몇번만 깜빡여도 눈물이 쉽게 증발하게 된다.

 

이는 곧 안구건조증, 노안 등의 증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눈이 항상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름샘 관리를 잘해줘야 한다. 

 

 

기름샘 청소법

1) 온찜질

집에 있는 수건을 물에 충분히 적신 후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데운다. 이때 수건의 온도는 아이 목욕물 온도 정도가 적당하다. 

 

따뜻하게 데운 수건을 5~10분 정도 눈 위에 올린다. 이 과정은 딱딱하게 굳어 눈 표면을 막고 있는 기름샘이 녹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눈 주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2) 눈 마사지

눈을 감은 상태에서 면봉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20회 정도 마사지한다. 그다음 아래쪽도 같은 방식으로 아래에서 위로 20회 정도 마사지한다. 

 

기름샘이 막혀있지 않은 경우에는 1, 2단계까지만 진행해도 충분히 눈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3) 막힌 부위 짜기

마지막으로 면봉을 이용해 막힌 부위를 짜낸다. 이후 따뜻한 물에 면봉을 적셔 마시지 부위를 닦아내면 초간단 기름샘 청소가 끝난다.

 

이 방법만 따라 하면 집에서도 누구나 1분 만에 안구건조증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안구건조증 때문에 고생했다면 오늘 소개한 방법을 따라 해보길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