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MBN '엄지의 제왕'에서 공개된 70대 근육 부자의 운동법과 식단이 화제다.
이날 방송에는 70대 근육 부자가 출연해 "100세까지 무병장수를 꿈꾼다면 근육에 집중해서 관리를 해야 한다"라며 '생존 근육 강화법'을 소개했다.
70대 근육 부자 할머니가 소개한 '생존 근육 강화법'은 다음과 같다.
★생존 근육 강화법
근육 키워주는 운동법
1) 한 발 런지
먼저 왼쪽 다리 발끝을 의자 끝에 맞춘다. 이후 오른쪽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뒤로 뻗는다. 그다음 엉덩이와 왼쪽 다리 뒤꿈치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 발끝을 들어 올린다.
그 상태에서 엉덩이를 살짝 뒤로 빼며, 무릎을 굽힌 뒤 다시 올라온다. 이 동작을 각 다리마다 10회씩 진행한다.
이 운동법은 대퇴이두, 사두, 힙, 하체 근육을 고루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동작 시 전신의 힘은 엉덩이와 발꿈치에 집중하는 것이 포인트다.
2) 의자 런지
의자를 등지고 선 다음 한쪽 다리를 의자에 올린다. 그 상태에서 무릎을 굽혔다 일어난다. 이 동작을 각 다리마다 10회씩 진행한다.
※ 관절이 안 좋은 이들은 운동 강도와 횟수를 조절하여 동작을 진행해야 한다.
★근육 키워주는 식단
닭가슴살 스무디
재료 - 삶은 닭가슴살 200g, 바나나 1개, 양파 1/2개, 블루베리 1컵, 오트밀 1/2컵, 물 200ml
준비해둔 삶은 닭가슴살, 바나나, 양파, 블루베리, 물을 믹서에 넣는다. 그다음 알갱이가 씹힐 정도로 간다. 충분히 간 스무디에 오트밀을 넣고 섞으면 초간단 닭가슴살 스무디가 완성된다.
섭취 시 주의 사항
장기간 고단백 음식 섭취 시 신장 기능이 저하될 수 있다. 그 이유는 신장 속 이물질을 거르는 사구체 압력이 증가해 신장 기능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장기간 고단백 섭취 시에는 하루 권장량 지키며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