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식단으로 단기간 10kg 감량했습니다" 누구나 따라 하면 한 달에 '10kg' 감량한다는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는 평생의 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숙제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 운동도 해보고 식이조절도 해보는 노력들을 하지만, 얼마 가지 못해 요요현상이 와서 오히려 체중이 찌는 불상사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개되었던 '한달에 10kg감량 가능한 다이어트 식단'을 알아보겠습니다. 식단과 함께 운동을 병행한다면 좀 더 효과적으로 체중감량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달 10kg 감량 '다이어트 식단'

저는 처음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약 2주 동안 위 식단표처럼 탄수화물을 거의 배제하고 단백질과 채소류 위주로 섭취했답니다.

 

아침/점심/저녁으로 나눴지만 크게 구분없이 정말 배고플 때마다 조금씩 섭취하셔도 좋구요. 하루에 메인요리를 닭가슴살 샐러드로 정하고 취침하기 4시간 정도 전에는 공복으로 비워두는게 좋더라구요.

 

위에 식단처럼 드시고 정말정말 배고프다하면 방울토마토 조금씩 먹거나 아몬드 조금 이런식으로 먹어주세요. 그리고 3주차에는 점심을 잡곡밥 반공기로 바꿔주시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를 먹어주세요.

 

이렇게 한 두달 정도 철저하게 식단을 지키면 어쩌다가 하루정도 약속이 있어서 폭식을 하게 된다거나 해도 몸무게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는답니다. 소식하는 습관을 들이면 모도 가벼워지고요~ 위가 줄어들어 조금씩만 먹어줘도 금방 허기가 가신답니다.

 

*많았던 질문 중 몇 가지 정리

1. 닭가슴살 샐러드는?

냉동 닭가슴살을 인터넷으로 구입했고요. 먹기 좋게 한덩이씩 나눠져 있는데 한끼에 한덩이만 섭취했어요. 먹기 1~2시간 전에 미리 꺼내놓으면 조리하기 좋게 녹는답니다. 

 

조리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구우면서 볶아서 익혀먹었답니다. 이 상태에서 양상추, 양배추,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을 썰어서 조리해둔 닭가슴살과 섞어 먹었어요.

 

2. 샐러드에 드레싱은?

그리고 저는 드레싱을 조금씩 했답니다. 탄수화물을 거의 먹지 않고 위 식단대로 철저히 지켜냈기 때문에 드레싱 정도는 개의치 않았답니다. 

 

하루에 먹는 메인요리 닭가슴살 샐러드 정도는 정말 맛있게 먹고 싶었고 그래야만 다른 군것질 등이 먹고 싶은 생각이 안날 것 같았기 때문이에요. 드레싱 중에서도 칼로리가 낮은 오리엔탈 드레싱, 키위 드레싱, 머스타드 드소스 이렇게 세가지를 번갈아가며 조금씩 해줬어요.

 

운동 전문가들은 운동 2 : 식습관 8이라고 말할 정도로 식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평소 운동을 열심히 하지만 식이요법을 하지 않은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내용 참고하시고 다이어트할 때 영양불균형이 올 수 있으니 꼭 종합비타민 섭취해주세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