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는 꼭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유명 유튜버가 알려주는 '스쿼트' 제대로 하는 방법

스쿼트는 대표적인 하체 운동으로 허벅지와 엉덩이를 중심으로 하체 전체 근육을 성장시키는 운동이다.

 

몸매 좋기로 소문난 연예인들은 물론 각종 운동 선수들도 즐겨하는 맨몸 운동으로 스쿼트를 추천하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하는 많은 이들이 운동 루틴에 스쿼트를 포함 시키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스쿼트! 과연 제대로 따라하고 있을까?

 

오늘은 유명 유튜버 김계란이 과거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피지컬갤러리'에 공개해 화제가 된 '스쿼트 제대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스쿼트 효과

스쿼트는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종아리 근육을 포함한 다리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기초대사량 증가, 혈액순환 개선, 자세 교정, 노폐물 제거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쿼트 운동 방법

먼저 발을 적당히 넓게 벌리고, 발끝도 약간 바깥으로 벌려준다. 그다음 무게 중심은 발의 앞, 혹은 뒤에 체중이 과하게 쏠리지 않도록 발 전체를 단단히 고정시켜준다.

 

이후 호흡을 가득 들이마시고 배를 밖으로 밀어내면서 괄약근을 조인 상태를 유지한다. 그 상태에서 발이 옆으로 벌어진 것처럼 무릎도 살짝 바깥쪽을 향하도록 벌려주면서 내려간다.

 

내려갈 때에는 숨을 참고 척추 전체를 최대한 구부러진 곳이 없게 쫙 펴주도록 해야 하며, 올라올 때에는 '치~' 소리를 내면서 호흡한다. 

 

※ 호흡을 하지 않고 참을 경우 몸의 압력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