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잔씩 '이것' 꼭 마시세요" 간암 발병률을 무려 50%나 낮춰줍니다.

간은 신체의 에너지를 관리하는 장기로서, 가장 주목할 역할중 하나는 바로 '독소'를 해독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간이 안 좋다는 이야기는 체내로 들어오는 '독소'를 해독하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겠죠 ?

 

실제로 간암에 걸린 경우 치료가 매우 어려운 이유가 독소가 강한 항암치료를 간이 해독을 하지 못해 난항을 겪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 3잔의 '이것' 이 간암 발병 위험을 50% 대폭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 '이것'에 들어있는 성분이 항산화작용, 항염증작용, 항암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것'은 무엇일까요 ?

"커피"

바로 전 세계 수백만명이 먹는 커피 입니다. 커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섭취되고 있는 음료 중 하나죠?

 

대다수의 현대인들은 모닝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정신이 맑아지며 피로와 스트레스가 풀리는 듯 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기 때문이죠.

 

그래서인지 어딜가나 골목마다 커피 전문점이 들어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커피가 간암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연구 결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커피 한 컵을 마시는 사람은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가장 흔한 형태의 간암인 간세포암 위험이 20%나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하루 2잔의 커피를 마신 사람들은 간암 발병 위험이 35% 줄었고, 3잔은 위험이 절반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는 디카페인 커피에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

다만 주의할 점은, 설탕이나 크림을 첨가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설탕이나 크림을 과도하게 첨가할 경우 비만, 당뇨 등을 유발하거나 심혈관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성 간 질환, 즉 지방간, B형, C형 간염이나 간경화증이 있는 사람들은 특히나 더 간암으로 진행될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이런 사람들이 커피, 우유나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블랙 커피를 하루에 3잔씩 마신다면 ?

 

간암 예방에 크게 도움이 되겠죠 !

커피 속에는 100가지 이상의 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 중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작용, 항염증작용,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간암 예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 폴리페놀 성분은 간암 외에도 후두암, 전립선암 등에도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간암 예방을 위한 커피 권쟝랑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커피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각성, 가슴 두근거림, 이뇨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어 과도하게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건강 상태에 알맞은 커피 섭취량을 찾아 커피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사실.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